카카오 채널

" 신혼가구 배치하기 '이것'만 있으면 된다고?"…부분조명 뭐길래

김지은 2019-12-19 00:00:00

 신혼가구 배치하기   '이것'만 있으면 된다고?…부분조명 뭐길래
▲(출처=픽사베이)

인생을 함께 살아갈 사람과 꾸미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의 경우 보통 인테리어에 비해 각별한 마음이 커 더욱 많이 신경쓰게 된다.

다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어떤 것부터 진행하고 어떻게 꾸밀지 어려워한다.

먼저 신혼 가구를 마련해 공간을 얻는 것도 어렵지만, 공간을 만든 후 그 공간을 채우는 것도 순조롭지 않을 것.

이로 인해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집안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꾸며보자.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조명을 어디에 둘 것인지, 어떤 조명을 쓸 것인지에 따라 한 층 변화된 신혼집을 얻을 수 있을 것.

조명은 집 안을 무드있게 밝혀주면서 분위기를 그림같이 만들어내는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어둡던 공간을 밝게 비춰주는 역할에만 그쳤다면 현재는 여러 공간에서 포인트가 되는 간접 조명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집에 생기를 불어 넣어 부분조명은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효과가 있다.

이와 더불어,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혹은 집안 분위기에 맞게 고를 경우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최근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이를 없애려 주변의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을 키우곤 한다.

이와 같이 최근 곽광받고 있는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거실의 입구나 소파의 옆에 큰 반려 식물을 둔다면 집안에 자연이 가득 담긴 분위기까지 가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색감의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신혼집을 생기있게 만들 수 있다.신혼집에 가면 신혼부부의 달달한 삶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에 달려있는 '액자'라 할 수 있다.

자짓 허전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다양한 디자인의 액자로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가장 눈길이 가는 곳에 두어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달콤한 무드의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정한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은 물론 사랑을 아름답게 나타낸 그림들은 기존의 웨딩 사진에 비해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