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근로장려금' 기간을 놓쳐버렸다면 신청자격요건 조회 필수 지급일 체크 필수

유희선 2019-12-18 00:00:00

'근로장려금' 기간을 놓쳐버렸다면  신청자격요건 조회 필수  지급일 체크 필수
▲(출처=픽사베이)

생활을 하기 위해서 어렵게 직장생활을 하지만, 월급이 적어 어렵게 생활하는 이들이 많다.

이렇게 국민들에게 나라에서 지급해주는 것은 바로 근로장려금이다.

혜택을 부여하는 '근로장려금'은, 성실히 직장에 다니는데도 버는 금액이 적은 종교인이나 근로자, 사업자 가구에 정부에서 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를 일컫는다.이러한 지원제조인 근로장려금은 정부가 빈곤층 근로자 가구에 대해 일종의 소득지원제도로, 이 제도는 시작은 2009년이다.

아울러 원래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의 정기 신청기가 연초 등 상반기에 있지만 당시 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을 위해 기한 후 신청 기간을 마련하여 접수하고 있다.가구원에 따라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먼저 단독가구는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150만 원 정도고, 홑벌이의 경우 최대 260만 원, 이어 맞벌이는 지원비는 300만원 정도가 최고 금액이다.

이에 재산과 소득이 더해지면 지급액은 변동될 수 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자격요건에 따라 지급 방식이 다르게 진행되며 여기서 받은 지급액은 연말안에 받게 된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다시말하자면 근로장려금을 신청한 후 4개월 이내 지급된다.

그리고 지급액 같은 경우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근로장려금 계산기로 계산 가능하다.
'근로장려금' 기간을 놓쳐버렸다면  신청자격요건 조회 필수  지급일 체크 필수
▲(출처=픽사베이)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화신청과 홈텍스 신청 방법이 있다.

전화로 신청하는 것은 전화걸기 다음 근로·자녀장려금 2번, 신청 1번, 근로·자녀장려금 인증번호, 그 다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1번을 입력한 뒤 계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된다.

또 홈텍스 모바일 은 국세청 홈텍스 앱 실행 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생년월일,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와 계좌번호 입력 후 신청하면 된다.

홈텍스 홈페이지 은 먼저 신청·제출 클릭 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한 다음 간편신청을 하고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확인한 다음 계좌번호와 연락처를 입력한 다음 신청하면 된다.

신청을 완료했다면, 지급액을 주는 절차와 기한에 대해 관심이 가기 마련인데, 신청서나 서류등을 심사할 땐 신청할 수 있었던 기한 후 3개월의 시간이 걸리며 해당 절차가 다 진행된 다음, 본인이 입력한 계좌로 금로 장려금이 입금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