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다이어트 운동 필라테스, 요가랑 어떤 차이 있을까?… 폼롤러로 하는 운동법 모음

권나예 2019-12-16 00:00:00

다이어트 운동 필라테스,  요가랑 어떤 차이 있을까?…  폼롤러로 하는  운동법 모음
▲(출처=픽사베이)

사람들은 살빼는 것에 대해 새로운 마음을 먹는다.운동운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운동이라는 것을 해볼까하는 초보들은 쉬워보이는 필라테스에 관심을 갖는다.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 필라테스를 하는 사람이 많다.

필라테스란 조세프 필라테스가 수용소 수감자 시절 포로수용소에 있는 포로들의 돌림병 예방을 위해 만들어낸 체조다.

각국의 전신 운동을 장점만 뽑아와서 만들었고 여러 번 하는 것이 핵심이다.

각종 기구를 쓰는 운동으로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기구 없는 필라테스와 폼롤러를 사용하는 등 보다 간편하게 집에서 따라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요가·필라테스를 같이 하는 유명인들이 매스컴을 타면서 두 가지를 잘 모를수가 있다.

얼핏 볼때는 필라테스와 요가가 전신을 이용해서 비슷해 보이기 때문이다.

요가와 필라테스의 유래는 모두 신장성 수축이 원리다.

또한 필라테스 및 요가는 호흡하는 방법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

하지만 이 운동들은 같은 운동으로 보면 안되고 효과도 다르다.

우선 필라테스 유래는 도구를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며 지구력과 근력을 키울 수 있다.

연속적인 성격을 띄며 계속 반복을 해서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다.

한편 요가의 경우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명상과 호흡이 있는 일종의 심신 수련법이다.

일반적으로 매트 위에서 온몸을 쓰고 필라테스란 근력을 키우지만 요가를 하면 몸이 유연해진다.큰 범위에서 필라테스의 유래는 기구 필라테스·맨몸 필라테스로 나눈다.

기구필라테스는 리포머,보드, 체어, 캐딜락 등으로 나뉘는데 기구마다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기구의 특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캐딜락 같은 경우 장소가 한정되더라도 필라테스를 하도록 만들었고 운동법이 약 90가지다.

앉거나 서서 활동하기 불편한 사람부터 운동성이 떨어지는 노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기초체력을 키울 수 있으며 재활을 할 때도 좋다.

캐딜락은 개개인에 따라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또 리포머는 스프링과 당길 수 있는 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코어근육을 키울 수 있고 몸이 유연해진다.

또한 신진대사에도 영향을 줘서 다이어트를 하는 데도 좋다.폼롤러 필라테스 유래는 폼롤러를 이용해서 금방 배울 수 있다.

우선 매트에 엎드린 다음 팔을 머리 쪽으로 쭉 뻗어준다.

그 다음 손목 아래에 폼롤러를 놓아서 엄지가 하늘을 바라보도록 세워야 한다.

이대로 하체에 힘을 준 다음 호흡을 내쉬면서 폼롤러를 아래쪽으로 굴리면서 상체를 들어준다.

동작을 할 때 허리가 굽혀지거나 어깨가 안접히게 주의해야 한다.

그 다음 들숨과 날숨을 반복하면서 천천히 내려와야 한다.

한편 폼롤러를 바닥에 둬도 된다.

우선 폼롤러를 내려놓은 다음 하늘을 바라보고 눕는다.

머리는 폼롤러 위쪽으로 둔다.

이대로 양 손을 머리위로 올리고 팔꿈치는 구부리고 앞쪽으로 누르면서 뒤쪽으로 당겨야 한다.

그 다음 아래로 끌어내리면서 옆구리까지 당기면 다시 처음부터 반복하면 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