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 신혼가구 배치하기 평범함은 싫다면?"…부분조명 뭐길래

김제연 2019-12-13 00:00:00

 신혼가구 배치하기   평범함은 싫다면?…부분조명 뭐길래
▲(출처=픽사베이)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지내는 포근한 신혼집.

일반적인 인테리어보다 신혼집 인테리어는 특별한 감정이 들어 세심하게 신경쓰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인테리어가 익숙치 않아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떻게 꾸며야 할지 어려워한다.

마련한 신혼 가구에서 공간을 비우는 것도 곤란하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순조롭지 않을 것.

이로 인해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면 좋다.신혼집을 꾸밀 때 조명을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한다.

공간에 따라, 조명에 따라 달라진 신혼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다소 칙칙할 수 있는 집에 빛을 밝혀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이다.

신혼집을 꾸밀 경우 대체로 거실이나 방 등을 밝게 비추는 전체 조명 및 직접 조명을 활용해 캄캄했던 공간을 밝게 채워주는 것에 그쳤다면 요즘에는 여러 공간에서 포인트가 되는 간접 조명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공간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부분조명의 경우 원하는 곳을 더 밝게 비추고 따뜻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이 신혼부부 취향에 맞다면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요즘들어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를 잡아 정화된 공기를 얻기 위해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을 구매하고 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가운데, 특히, 소파 옆이나 거실 입구 등에 파릇파릇한 색감의 반려 식물을 배치한다면 센스있고 환경적인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하여신혼집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 바꿀 수 있다.더불어 신혼부부의 알콩달콩함을 몸소 드러내 내세우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을 꾸며주는 '액자'다.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액자로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는 다르게보통의 신혼집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완성적인 신혼집을 만들고자 한다면 리듬감 있는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신혼집과 조화를 이룰 다양한 그림들은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