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헷갈릴 수 있는 임신초기증상…배란일 계산법 및 임테기사용법까지

최혁진 2019-12-13 00:00:00

헷갈릴 수 있는  임신초기증상…배란일 계산법 및 임테기사용법까지
▲(출처=픽사베이)

좋아하는 사람과 아이를 가진 사실을 깨닫게 됐다면 많은 축북을 받지만 아직 아이가 크지 않아 배가 부르지 않은 초기에는 가족이나 다른 사람은 당연하고 본인까지 임신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하지만 원래 여성들은 성관계 후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거나 유방이 부어서 통증을 유발하는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여자들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같은 것이 올바르지 않아 월경일이 규칙적이지 않다면자기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채 생활 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임신초기 증세가 나타나면 정작 모를 수 있지만 태아가 아직 불완전한 임신초기 시기에는 유산기가 많아 늘 조심성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

다양한 임신초기증상과 더불어 배란일,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등에 대해 숙지하고 늘 조심해야 할 임신 초기를 잘 보낸 후 아기를 만나야한다.많은 임신초기 증상이 느껴지는 시기는산모에 따라 다양하다.

다만 보통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생리를 안하는 것인데 아니면 몸살의 느낌이 날 수 있고 자신이 임신했는지 모른다면 생리전증후군으로 착각할 수 있다.

대부분 이 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고 유방에 통증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유의해야한다.

임신초기 조심해야 할 것은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임신초기 증상에는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이에 따른 방광염, 입덧 등을 느낄 수 있다.
헷갈릴 수 있는  임신초기증상…배란일 계산법 및 임테기사용법까지
▲(출처=픽사베이)

임신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혀 호르몬농도를 통해서 임신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본인의 임신 여부가 궁금하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테기로 임신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포장지를 뜯고 소변을 붇히는 부분에 소변을 묻힌다.

후에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놔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아기를 가졌다고 할 수 있겠다.

대조선(C)에만 선이 나타나면 비임신이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테스트를 다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