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방전되기 쉽상인 스마트폰 배터리의 올바른 충전법…"충전완료 시 케이블 제거"

주수영 2019-12-10 00:00:00

방전되기 쉽상인   스마트폰 배터리의 올바른 충전법…충전완료 시 케이블 제거
▲(출처=픽사베이)

핸드폰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라고 할만큼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만큼 중요해졌다.

갤럭시 S10, 아이폰XS, LG전자 V50, G8 등의 최신 핸드폰은 향상된 성능과 스펙으로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의 기능이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제자리인 것이 한가지 있다.

핸드폰 배터리가 그것이다.

배터리 관리법을 통해 휴대폰을 슬기롭게 사용하자.대부분의 휴대폰 배터리는 사용기간이 1년 이상 지나면 충전 속도가 지체되거나 방전이 빨리지는 등 불편함을 겪게 된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배터리의 방전이 빨라지는 이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에 팔리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 XS 등 아이폰 시리즈, LG V50 등의 고가의 스마트폰들은 높은 스펙과 사양을 가진 만큼 배터리 사용량이 많다.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만큼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

그리고 휴대폰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는 것은 휴대폰을 계속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잘못된 버릇이 이같은 현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가장 일반적인 버릇으로는 올바른 충전법을 실행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른 충전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1년 이상 연장할 수 있다.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충전시키면서 이용하곤 한다.

하지만 충전을 하면서 휴대폰을 쓰게될 경우 충전과 방전이 함께 생긴다.

그로인해 배터리 성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을 때는 가급적 휴대폰 사용을 조심해야 한다.

만약 사용해야 할 특별한 사정이 있다면 충전 케이블을 제거한 다음 써야 한다.

또한 폭염이나 혹한도 스마트폰 배터리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 중 하나다.

폭염은 스마트폰 기기 내부의 온도와 압력을 높여 '열화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

날씨가 추울 때는 내부 저항이 증가해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고 방전이 빨라진다.

이밖에도 지나치게 밝은 화면밝기,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나 앱도 배터리가 빨리 줄어들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적당하게 조절하고 많이 쓰지 않는 앱이나 기능은 정리해야 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