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고구마효능정리] 한 끼에 포만감 UP 고구마 칼로리는 얼마?…고구마 관리법 정리

김지온 2019-12-09 00:00:00

[고구마효능정리] 한 끼에 포만감 UP  고구마 칼로리는 얼마?…고구마 관리법 정리
▲(출처=픽사베이)

날씨가 서늘해 질때는 몸이 약한 이들은 여러가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고 체중증가도 불러온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몸을 활력있게 해줄 식품을 섭취해 튼튼하게 해줘야 한다.

기본적인 살빼는 음식으로 거론되는 고구마는 유명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또 고구마 제철은 8월에서 12월로 여름이 끝나고 겨울까지 먹으면 좋다.

또한 고구마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이 있고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이 있는 편이다.

아울러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고구마를 애용해 살을 빼는 방법이 뭘까?다이어터들이 체중감량 시 고구마를 먹는 인기가 많은 이유는 우리 몸의 혈당을 높여서 높은 포만감이 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예방과 장 활동을 활발하게 돕기 때문이다.

고구마는 항암 작용을 해 다양한 염증에 도움을 준다.

이것은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라는 성분이 항산화제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노화를 막는 활성 산소를 막는다.

또 베타카로틴이 인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 비타민A는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다.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고구마지만 과잉섭취하면 부작용을 불러일으킨다.

앞서 밝힌 바와 같이 고구마의 열량은 또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다.

이것은 열량이 비교적 높다는 것을 말한다.

이런이유로 늦은시간 고구마를 섭취하면 당 축적으로 인해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권장량을 먹도록 해야한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옥살산 성분이 존재해 과잉섭취 시 요로결석의 위험에 처할 수 있다.

또한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아 과다섭취 시 체중 증가를 불러올 수 있다.고구마를 섭취하면 보통 쪄먹거나 구워먹는다.

그러나 찌거나 구워먹는 고구마가 너무 퍽퍽하다면 꿀과 찐 고구마, 우유 등을 넣고 갈아 마시면 훌륭한 한끼가 된다.

그리고 고구마를 잘 보관해야 잘 알아둬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고구마는 냉해를 쉽게 입어 영하 온도에 5~6시간만 노출되도 멍이 든다.

이런 이유로 고구마는 실온에 두는게 좋다.

이때 고구마 물기를 없애고 두개나 세개 씩 키친타올이나 비닐 등으로 감싸고 통풍이 잘통하는 상자 및 베란다 아니면 냉동 보관 보관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