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두통의 원인, "한 가지가 아니다"…두통의 종류는?

유희선 2019-12-08 00:00:00

두통의 원인, 한 가지가 아니다…두통의 종류는?
▲(출처=크라우드픽)

 

두통은 이마에서부터 관자놀이와 후두부, 뒷목 등 통증이 발생하는 병이다.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머리아픔을 겪게 된다.그만큼 두통은 흔하기 때문에 증상이 와도 가볍게 넘어간다. 증상이 생기더라도 오랜 시간 쉬면 자연스럽게 치료돼서다. 하지만 머리가 주기적으로 아프게 되면 삶의 질이 하락하게 된다.

두통의 종류

두통의 원인은 한 가지가 아니다. 긴장성 두통 같은 경우 머리가 조여들고 긴장돼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보통 안좋은 자세로 있었거나 목 근육이 긴장했을 때 생길 수 있다. 또 불안이 심해지게 되면 두통을 호소하게 된다. 편두통은 주로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인데, 머리의 혈관 기능이 떨어져서 나타난다. 편두통에 걸리면 자주 머리가 아프다. 한편 주기적인 흡연도 두통을 유발하게 된다. 이러한 두통을 군발성 두통이라 하는데 군발성 두통같은 경우 두통들 중에서 가장 아프다. 군발성 두통의 증상은 눈 주변과 머리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는 것이다. 보통 남성이 많이 걸리게 된다. 그 외에도 뇌출혈 및 뇌종양 등 뇌 질환 환자 역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두통이 낫지 않으면 병원을 가는 것이 좋다.

머위가 두통에 좋은 이유는?

아몬드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혈관과 근육을 풀어준다. 그러므로 아몬드를 먹으면 긴장성 두통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서 염증을 제거해 두통을 완화한다. 또한 신경을 보호하기 때문에 편두통이 발생하는 횟수를 줄여준다. 머위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페타신과 이소페타신이 있다. 페타신과 이소페타신은 염증 물질 합성을 낮춰 편두통의 통증을 줄여준다. 한편 파인애플은 긴장성 두통에 좋다. 이는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린 성분 때문이다. 또 파인애플의 구연산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좋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