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임플란트 VS 틀니' , 비용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비용 절감위해 확실히 비교하자!"

권나예 2019-12-08 00:00:00

'임플란트 VS 틀니' , 비용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비용 절감위해 확실히 비교하자!
▲(출처=픽사베이)

나이지긋한 어르신들만 틀니 및 임플란트를 애용할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이런 임틀란트 등의 치과치료가 필수 인 사람은 어르신이든, 젊은이든 상관이 없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사실은 어르신들은 물론 20~30대의 젊은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수 많은 치과치료 중 임플란트는 다양한 치료치료 중 다소 가격이 높은 축에 속하는데 없어진 이를 대신 해주는 방법이다. 이는 치아 질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한 사람들에게 외관적으로 보기 좋게하는것은 물론 기능까지 복귀시키는 행위를 가르킨다. 치료치료의 대표적인 것은 치아를 대신하는 치료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임플란트 및 틀니인데, 가장 큰 차이점은 비용이라는 것이다. 대체 뭐가 다르길래 비용이 다른 것일까? 먼저 틀니는 치아가 한 두 개정도 없어졌다고 해서 착용하는 것이 아니다. 틀니를 사용하는 경우는 없어진 이가 많거나 아예 치아가 모두 없어져 치아가 아예 없어진 경우 그럴 때 틀니를 이용한다. 또한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떼우기 위해 예전에 있던 틀니의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틀니는 상실된 치아의 부리를 만들기 힘들기 때문에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생겼고 특히나 틀니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마치 원래의 자기 치아 같은 느낌이 나는 치료법이다. 그러면 임플란트 및 틀니의 장단점이 뭔지 함께 알아 본 후 자신에게 알맞는 치료방법을 고르면 될 것이다.

틀니의 종류는?

틀니는 종류도 다양한데, 이때 이가 완전히 없어진게 아니라 어느 정도 있을 때 할 수 있는 부분틀니 부터 해서 이가 하나도 없을 때 이용하는 완전틀니, 또는 특수틀니 등 약간의 임플란트를 써서 장치를 이용해 틀니를 고정하는 임플란트 틀니 등으로 나뉜다. 다만 틀니가 아무리 고가이고 잘 만든 것이라 해도 보통 한 두달 지나면서 익숙하게 사용 가능해서 개개인 마다 자신에게 맞는 틀니를 찾기 위해서 2~4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틀니의 장점을 언급하자면 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고 치료기간도 짧은 편이나 입안에서 틀니가 고정되지 못해 움직이기 때문에 입안이 헐어서 심한 통증이 생기고 얼굴 생김새나 발음 등이 어색해지는 단점이 있다.

임플란트가 뭐길래?

임플란트는입 속에서 움직이는 것 같은 틀니의 단점은 없다고 봐야하고 얼굴이 자연스러운 편이며 음식물을 씹을 수 있는 기능도 회복되기 때문에 자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임플란트는 우리 몸에 해를 끼치지 않는 재료를 사람 턱뼈에 붙이는 치료로 충치나 잇몸병 등 각종 치아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어떤 사람이 임플란트가 필요한걸까?

임플란트 시술을 하려는 사람은 여러가지 증상이 있어 치료를 받는데, 본인이 원래 가지고 있던 치아를 보존하려고 원래의 이를 뽑는 것을 꺼리는 경우, 틀니 치료를 받기 싫은 경우, 원래 틀니 쓰던 사람이라면 그 불현함 때문에 불편함을 해소하고 싶어서, 등이 있다. 다만, 임플란트가 고가이고 틀니보다 낫다고 해서 부작용이 아예 없지는 않다. 먼저, 임플란트를 받은 주변의 뼈가 서서히 흡수되면서 입속에 염증을 발생시켜 잇몸 통증을 일으킨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입 속을 청결하게 하고 임플란트 보철물도 청결하게 해야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