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나 무릎과 발목 사이의 뒤쪽 근육 부분에 다리 저림 증상가 나는 증상은 대체로 알 것이다.
흔히 말하는 다리에 다리 저림 증상가 난다고 하는 증상은 근육수축으로 그로 인해 유발되는 통증과 함께 움직이기 어려워지는 상태를 뜻하는데, 정도가 지나친 경우 근육이 굳어 멈춘 모양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다리 저림가 나는 것은 대개 하지, 장딴지에서 종종 일어나는데, 강도높은 운동을 한 후나 자세를 바꾸지 않고 지속되는 자세로만 있다가 다른 자세를 했을 때 더러는 자다가 나타날 수도 있다.
쥐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다.
건강상의 문제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다리에 쥐가 나는 요인은 매우 많다.
첫 번째로, 축구 선수들과 같은 운동선수들이 하지에 다리 저림가 나서 아파하는 장면을 종종 볼 수 있다.
축구, 수영 등과 같은 하지근육을 많이 쓰는 운동은 다리에 다리 저림가 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 느닷없는 운동으로 근육 사용량이 갑자기 늘어나면 다리에 다리 저림 증상나는 근본이 된다.
때문에 운동하기 전 많은 준비운동으로 몸과 근육이 운동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줘야 하며 운동 후에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이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때도 하지에 다리 저림 증상가 발생할 수 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근육이 이완하고 수축하는 운동에 문제가 생긴다.
그러므로, 꽉 끼는 바지를 입거나 하이힐과 같이 불편한 신발을 자주 신으면 다리에 쥐나는 원인이 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요인으로 쥐가 날 수 있다.평소 다리에 다리 저림 증상가 자주 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먼저 다리 저림 증상가 종아리에 났다면 의자에 바르게 앉아 무릎을 편 후 하지를 위아래로 들어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계속해서 하면 좋다.
또한, 쥐가 발생한 부위에 적당한 세기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축구선수들처럼 발에 다리 저림 증상가 나면 하지를 쭉 편 다음 발 끝을 잡아준 상태에서 천천히 스트레칭을 해준다.
간혹, 서 있다가 발에 다리 저림 증상가 발생하면 바르게 선 후 발꿈치를 들었다 앉았다 한다.
이 밖에도 족욕을 하는 것도 좋고, 물을 자주 먹어 노폐물 배출을 돕는 것도 좋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옷이나 신발을 좋지 않다.다리 저림가 자주 나타난다면 건강의 적신호일 가능성이 있다.
그 중, 무릎과 발목 사이의 뒤쪽 근육 부분 그것이 아니라면 발목 안쪽에 자주 발생한다면 하지정맥류의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있다.
하지정맥류는 경련을 동반한 다리저림이 나타날 수 있다.
증상이 진행될수록 다리의 부기와 단단해짐을 느끼고, 정맥류 주위 피부색 변화나 혈관 튀어나옴을 동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리 다리 저림 증상의 요인은 동맥경화증의 초기증상일 수 있다.
혈관의 점점 좁아져 동맥의 굳어짐을 유발하는 동맥경화증을 치료하지 않을 경우 뇌경색, 심장마비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일상시에 다리 저림 증상가 자주 나타난다면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 한다.
KJDC 예비부부를 위한 고품격 웨딩밴드 직거래 특가 소식
배우 전혜원, 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 캐스팅. 전노민,전수경 딸役 확정.
현용바이오엔메디컬, 복합배양 마이크로바이옴 펫 영양제 개발
[7일 모바일게임순위] 플레이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Football Manager 2020 Mobile
[6일 모바일게임순위] 마인크래프트앱스토어정상... 구글유료게임1위는 마인크래프트
[5일 모바일게임순위] 앱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에이전트 A(Agent A) 숨겨진 퍼즐
[4일 모바일게임순위] 앱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에이전트 A(Agent A) 숨겨진 퍼즐, 2위 마인크래프트
[1일 모바일게임순위] 마인크래프트앱스토어정상... 구글유료게임1위는 마인크래프트
[29일 모바일게임순위] 마인크래프트앱스토어정상... 구글유료게임1위는 마인크래프트
[28일 모바일게임순위] 플레이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 앱스토어 1위는 마인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