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건강푸드] "NASA의 미래식량으로 선정!" 스피루리나, 체중 조절에 특히 좋아

조현우 2019-11-30 00:00:00

[건강푸드]   NASA의 미래식량으로 선정! 스피루리나, 체중 조절에 특히 좋아
▲(출처=픽사베이)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는 스피루리나는 적은 양을 먹어도 배부른 것으로 유명하다. 스피루리나 가루를 살펴보면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 살을 빼는 데도 좋다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에 '워너비'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도 스피루리나 분말을 자신만의 건강식품이라고 말했다. 팩으로도 만들어서 쓸 수 있는 스피루리나 효능·부작용, 스피루리나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피루리나 속 피코시아닌 무엇?

스피루리나 가루를 보면 단백질이 60%인만큼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 마그네슘이 있어서 근육을 만들 때 도움이 된다. 또한 우유보다 칼슘이 10배 많고 철분이 시금치의 50배가 들어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 스피루리나 먹는 것을 섭취하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고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항산화 성분인 피코시아닌이 있어 항산화 작용이 활발해진다. 따라서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좋은 피부를 가지게 한다. 최근 스피루리나팩이 화젠데, 스피루리나 분말과 요구르트를 섞은 후 얼굴에 발라주면 된다.

'이것' 약하면 스피루리나 조심

스피루리나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과다복용하면 복통이 생기는 것처럼 부작용이 발생한다. 특히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전문의와 먼저 상담을 해야 한다. 해조류 알레르기 환자 역시 스피루리나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많은 대신 칼슘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될 수 있다. 따라서 먹는 약에 칼슘이 있으면 먹고 있는 동안 섭취하지 말아야 한다. 하루에 권장되는 스피루리나 양은 약 한 스푼이다.

스피루리나 언제 먹는게 가장 좋을까?

스피루리나는 보통 분말이나 캡슐의 형태로 먹게 된다. 스피루리나 가루는 그냥 먹거나 물에 타먹으면 된다. 또는 각종 요리에 스피루리나 분말을 넣기도 하고 반죽을 할 때 넣어서 수제비의 색을 내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스피루리나 셰이크가 인기다. 해당 셰이크의 재료는 스피루리나분말, 선식, 두유다. 우선 선식 1/4컵에 두유를 붓고 스피루리나 1티스푼을 넣으면 된다. 스피루리나는 먹으면 바로 소화돼 취침 4시간 전에 복용해야 한다. 또한 운동하고 나서 스피루리나 먹는 것을 복용할 경우 기력을 보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