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디톡스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 식습관에 달려있어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정하준 2019-11-23 00:00:00

[디톡스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 식습관에 달려있어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출처=픽사베이)

칼로리에 대한 인식이 바뀜에 따라 인터넷에서도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체중관리를 위해 물론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에 신경쓰는 것은 기본이다.그 중에서도 그 중에서도 도시락은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면서 열량의 감소가 가능하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이 늘면서 많은 업체가 다이어트 도시락을 팔고있다.

그러나 도시락에 들어가는 것들은 만드는 법을 알면 금방 요리할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을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해보자.닭가슴살과 두부로 만든 김밥은 다이어트의 대명사 닭가슴살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가장 먼저 닭가슴살을 비롯한 재료를 길게 잘라준 다음에 으깬 두부를 준비해 프라이팬에 볶아 수분을 날린다.

볶은 두부는 김 위에 올리고 그 위에 깻잎을 놓는다.

그 위에 손질했던 재료들을 잘 올려서 말아주고 한 입 크기로 잘라주면 된다.

만약 두부만 넣으면 말기 힘들 수 있어 찐고구마를 섞는 것을 추천한다.
[디톡스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 식습관에 달려있어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출처=픽사베이)

양배추가 있다면 양배추쌈밥을 만들어보자.

먼저 길게 자른 양배추를 끓는물에 데쳐서 찬물에 씻여준다.

밥을 깨소금과 참기름, 소금으로 간한다음 먹기 좋게 나누고 양배추에 말면 완성된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은 위장 질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먹으면 속이 편해진다.

양배추쌈밥 레시피는 다시마쌈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다이어트 때문에 도시락을 싸게되면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재료로 쓰는 것이 좋다.

GI지수의 개념은 탄수화물이 같이 있는 음식의 등급을 나눈 것이고 섭취한 것이 얼마나 빨리 혈당에 미치는지를 표현한 것이다.

식사를 하게되면 우리 몸은 식사로 인해 오르는 혈당을 낮추려고 인슐린을 분비하게 된다.

적당히 분비되는 인슐린은 좋으나 과도하게 나오면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된다.

따라서 GI지수 낮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소화 시간이 길어지므로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GI지수 낮은 음식은 혈당 조절에 좋아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GI지수 낮은 음식은 바나나와 포도, 토마토, 우유 등이 있다.다이어트 도시락과 더불어 다이어트 식초가 동시에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식초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과일의 재료에 따라서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포도는 기력을 되찾아주고 피곤하지 않게 해준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는 체중 감량을 돕는데 특히 뱃살을 뺄 때 좋다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바나나식초같은 경우 부기를 빼는 효능이 있고 세로토닌을 분비시켜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된 석류식초를 보면 다이어트에 좋으며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을 도와준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함유돼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