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역류성식도염 증상, '목에 이물감이 느껴져요'…치료에 좋은 음식은 '이것'

조요셉 2019-11-22 00:00:00

역류성식도염 증상,  '목에 이물감이 느껴져요'…치료에 좋은 음식은 '이것'
▲(출처=픽사베이)

최근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 질병에 노출됨에 따라 다양한 병을 앓고 있는데, 역류성식도염도 그중 하나다.

분명 체한 것이 아닌데 뱃속이 가스가 차듯 더부룩하고 이유 없는 속쓰림 및 트름이 계속된다면 이때 우리는 '역류성식도염'이 아닌가 생각해 봐야한다.

이런 이유로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그냥 둔다면 가슴속이 심하게 쓰리는 증세가 등장하고 보통으로 누워 있는 것만으로도 힘들만큼 아프다.

역류성식도염은 식도에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감기걸리지 않았음에도 불구 연속해서 기침을 한다던지 하면 본인이 역류성 식도염에 걸린 것인가 예상하고 병원에 가야한다.

이 역류성식도염은 초기증상이 나타날 땐 그냥 약물로 치료하거나 음식을 이용해 치료 할 수 있지만 빨리 고칠 수 있는 만큼 재발도 쉬워서, 음식 섭취 후 바로 눕게되면 마른기침과,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이러한 증세들이 보이면 이에 따라 역류성식도염 진단으로 빨리 치료하고 밥을 먹고 눕는 다던가 이런 것을 안하는 것이 좋다.

이런 이유로여러가지 역류성식도염의 증상 및 원인, 힘든 역류성식도염에는 무슨 음식 은 무엇이고 어떻게 건강을 지킬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우리가 역류성식도염에 걸리는 이유는 위가 많이 약해져서 위에서 십이지장으로 음식물을 배출하는 것이 지연 돼 남아 있는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위내 압력이 상승하고 이럴때 음식물이나 위산 등 위 내용물들이 식도로 역류해 발생하는 것이 역류성식도염이나.

그리고 역류성식도염을 일으키는 원인은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스트레스가 있는데 이것은 식도나 위를 지나가는 신경이 스트레스로 무리가 가서 식도 하부를 조여 주는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아니면 식도나 위장의 점막에 닿는 순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음주를 자주 하거나 술을 마시고 반복적인 구토 행위를 한다면 이 역류성식도염 질환에 시달리게 되며 야식을 머거나 너무 많이 먹는 행동들도 식도 쪽 압력을 높여 역류성식도염이 생길 수 있으니 자신의 식습관을 돌아봐야 한다.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한 후 정확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큰 도움을 준다.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하려면 위산분비 억제제인 제산제 약을 쓰지만 자기자신의 평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잡아야 한다.그것은 먼저 밥먹자마자 눕는 것을 하지말고 흡연이나 음주를 피하고 위를 약하게 하는 탄산 음료, 기름진 음식, 카페인 음료 등의 섭취를 줄여야 한다.

과하게 음식을 먹는 과식, 한번에 음식을 몰아 먹는 폭식, 취침 직전의 음식 섭취도 될 수 있으면 하지말자.

이중에서도 술과 커피는 식도와 위장 사이 근육을 느슨하게 만들어 피해야 하고 산 성분이 쎈 신맛 과일, 오렌지, 포도, 파인애플, 키위 역시 피한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와 비타민K는 위출혈을 막고 재생을 돕기 때문에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