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호텔조리학과 진학희망자를 위한 체험학습 행사가 오는 8일 8일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해 체험함으로써 학과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한호전 여름방학 체험학습은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쉐프체험은 이연복 교수가 직접 진행하여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신청을 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 이연복 교수는 아직 칼질이 서툰 예비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을 위해 본격적인 실습에 들어가기 전에, 요리 시연을 한 후 개별지도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호전 체험학습을 주관한 한호전 함동철 학장은 "이번 체험행사는 쉐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조금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 본인의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호텔조리학과 진로 체험 행사를 위해 한호전에서는 40개 이상의 실습실을 개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실습실 투어를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실제로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이 사용하는 실습실까지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호전은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기본적인 실습실은 물론이고, 푸드연출실, 발효실, 연회실무실습실, 분자요리 실습실 등 각 분야에 대한 전용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다.
40개 이상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답게 커리큘럼의 70% 이상을 실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1인1실습도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1인 1실습은 학생들 개개인에게 재료를 지급하여 한 학생이 입학 후 졸업할 때까지 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수업 방식이다.
현재 우수교육기관전문학교 한호전은 2017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며,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을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 학기 전액 면제의 장학금을 주는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