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30~40대 노후 준비 위한 자격증과정 모집

유현정 2019-10-21 00:00:00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30~40대 노후 준비 위한 자격증과정 모집

인간의 기대수명이 늘고 고령사회가 되면서 고연령층의 경제 활동 참가율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은퇴 후 노후 대비는 창업으로 시작하는 사례들이 많다.

이에 노후 보장을 위한 자기개발 및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복지 산업 및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어 교육과 관련된 직종이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회복지사 자격중, 한국어 교원자격증 등이 노후 대비 전문자격증으로 관심이 높다.

이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보사평)에서는 유망직종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사, 보육교사 취업 시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하고 2019년 11월 12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어 교원자격증은 현재 중국, 일본, 동남아 그리고 북미와 남미, 유럽 등으로 한류 열풍이 퍼지면서 한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2017년 기준으로 29개국 1300개 이상의 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어 해외 진출을 꿈꾸는 취업준비생, 교강사 희망자에게 유망한 직종 자격증이다.

그리고 은퇴 후 노후대비 자격증, 정년 없는 평생 자격증 등으로 불리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최근 사회복지사 전망 및 취업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복지사 취업, 사회복지사 전망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준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면 여러 사회복지사 취업 기관에서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인터넷 수업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사평의 전체 수업 과정은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대학교처럼 학점을 이수하기 때문에 추후 사회복지학사, 아동학사 등 관련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가능해 평생 교육의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보사평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원격훈련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인증 기관이다. 본 기관에서 운영 중인 모든 과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수강을 통해 취득이 가능해 경력단절 여성,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 직종을 변경하는 취업 준비생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할인 이벤트 및 전 자격과정(사회복지사, 한국어 교원,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한국어교원)의 수강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