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국콜마, 2020년도 공채 내달 10월 중 모집

유현정 2019-09-18 00:00:00

한국콜마, 2020년도 공채 내달 10월 중 모집

한국콜마가 CJ헬스케어를 인수한 이후 두번째 공개채용에 나선다. 한국콜마는 2020공채 모집공고를 내달안에 게시하고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콜마의 인재상은 4성·5행이다. 4성은 창조성·합리성·적극성·자주성, 5행은 독서·근검·겸손·적선·우보를 뜻한다. 한국콜마 인사팀 관계자는 "회사의 핵심 가치인 4성·5행이 곧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는 척도가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보, 즉 `소걸음으로 가더라도 멀리까지 멈추지 말고 가자`는 우보천리(牛步千里) 정신은 한국콜마 경영 이념의 근간이다. 이 때문에 이와 배치되는 `불성실한` 느낌의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인사팀 관계자는 "작성 내용이 너무 짧거나 복사·붙여넣기처럼 보이는 성의 없는 자기소개서는 좋지 않다"며 "질문과 무관한 동문서답식 내용을 나열해 분량만 늘리는 것도 삼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국콜마는 신규 인력을 채용해 회사 발전의 동력으로 삼는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과거 '인재경영'을 강조해온 윤동한 회장의 의지가 담겼다는 설명 한국콜마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100명 이상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해 왔다. 초대졸 및 고졸 신입 사원 부문에서도 매년 꾸준한 채용을 이어왔다. 한국콜마 측은 일본인 경영진들의 퇴임, 신규인력채용 등 동시에 기업 경영진의 독립성 강화에 사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0년 한국콜마 신입 공채에서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신입사원은 약 두 달간의 신입사원 교육을 마친 후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한국콜마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성검사에 이어 두 차례 면접으로 이뤄졌다. 정량적 스펙을 요구하기보다 지원자가 전공 분야에서 어느 정도 기초 지식을 갖췄는지 검증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윤상현 대표를 비롯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2차 면접을 진행한다고 한다.

 

인사팀 관계자는 "콜마는 꾸준히 학습하고 노력하는,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지닌 인재를 선호한다"고 누차 강조했다. 화려한 스펙으로 겉치장한 이보다 크게 돋보이지 않더라도 근검·우보 등 업무 근간이 될 기초 인격을 닦은 인재를 찾겠다는 것이다. 한국콜마는 청년 채용에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과 2018년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18일 한국콜마 이영주 세종 공장장이 고용노동부로부터 '2018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