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명진홀딩스㈜, "맛&위생 수준을 높인다".. 냉동식품 시장 진출!

유현정 2019-09-05 00:00:00

명진홀딩스㈜, 맛&위생 수준을 높인다.. 냉동식품 시장 진출!

수산물 유통기업 명진홀딩스㈜가 'ICT 기술'과 '초저온 TS 동결기법'을 접목하여 보다 신선한 냉동식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명진홀딩스는 맛과 위생 수준을 대폭 높인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보통의 '일반 냉동식품'은 영하 40도에서 동결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명진홀딩스㈜는 자회사만의'TS 동결기법'을 통해 영하 60도 이하에서 동결하는 과정을 거친다. 때문에 '식품의 미세세포들이 파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더 높은 퀄리티의 식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 워싱턴대에서 수산물학을 전공한 정상익 대표는 미국 수산물업계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명진홀딩스㈜를 키워냈다. 설립 후 불과 5년 만인 2017년에 코넥스 시장에 상장할 정도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자랑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수산물 가공유통에서 사업영역을 폭넓게 확장하고 있다.

명진홀딩스㈜ 관계자는 "자회사만의 자체 IT 기술력을 동원하고 냉동식품 생산에 ICT를 접목하여, 기존의 식품보다 신선하고 청결한 식품을 제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명진홀딩스㈜는 고전적인 산업인 수산물 유통업이라는 시장에서 혁신적인 IT기술을 접목하여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는 이번 냉동식품 시장 진출을 통해 더 큰 성장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