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의 뛰어난 항염효과, TV조선 특집다큐서 소개돼

홍은기 2019-08-30 00:00:00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의 뛰어난 항염효과, TV조선 특집다큐서 소개돼

TV조선 특집다큐 '완치없는 고통! 관절염과의 끝없는 사투!' 에서는 관절염의 주요 증상인 심각한 통증과 그 완화방법을 심도 있게 다뤘다.  

대표 만성질환인 관절염은 50대가 되면서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된다. 문제는 참을 수 없는 통증에 시달리다가 걷지 못하는 정도가 되면 병원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정형외과 전문의는 "하루 평균 160건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되고 있다"며 "대부분 환자 나이가 65세 이상에서 75세 사이인데, 무릎 연골 손상이 가장 심한 상태에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그러나 통증은 심하지만 관절염 4기가 아닌 환자들은 인공관절 수술을 받을 수 없어서, 극심한 고통을 참고 견디는 수밖에 없다. 관절염은 일종의 염증 반응이다. 한 번 발생한 염증은 관절과 관절 사이 염증을 손상시키는데 연골이 손상돼 없어질 때까지 계속 진행된다. 이를 늦추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염증'을 억제하는 것으로, 염증 수준이 완화되면 통증 역시 줄어든다.  

이 날 다큐에서는 뛰어난 항염효과를 가진 천연원료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 소개됐다.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보통 오메가3오일보다 항산화력이나 항염증능력이 탁월하다"며 "염증 반응이 일어나지 않게 도와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의 유효 성분이 체내 가장 강력한 염증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 경로를 차단해 통증을 감소시키는 기제다. 

방송에는 심각한 관절염 때문에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사례자 세명이 등장했다. 세 명의 사례자가 3주간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꾸준히 섭취한 결과 확연히 관절 염증반응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초록입홍합의 뛰어난 성분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초록입홍합추출 '오일'형태 뿐이다. 따라서 관절 건강을 위해 초록입홍합 제품을 알아보고 있다면 초록입홍합추출 오일 형태를 고르는 것이 좋다.  

한편 초록입홍합추출오일 대표 제품으로는 씨스팡의 관절팔팔이 있다. 관절염 치료 시 염증과 통증 억제를 위해 많이 사용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장기복용했을 때 위장 장애나 심혈관 질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 그러나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원료로 한 관절팔팔은 위장에 부담이 덜해 속쓰림 및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 부담이 적은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다른 약물 성분과 상호작용하지 않아 타 의약품과 함께 복용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