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커피바리스타과&호텔제과제빵학과 통합 프리마켓 성황리에 종료

안형석 2016-05-18 00:00:00

커피바리스타과&호텔제과제빵학과 통합 프리마켓 성황리에 종료

지난 5월 12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특별한 프리마켓이 진행되었다. 평소 실무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고 있는 호텔식음료제과제빵계열 학생들이 본인의 전공을 살려서 학생 및 지역 주민들에게 각종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 했다. 이 날 행사에서 판매는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과 호텔제과제빵과정 관련 동아리 학생들 및 개인 셀러 30여 팀이 맡아서 진행했다.

한호전 미래관, 창조관, 문화관 앞 공원에서 진행된 프리마켓은 호텔식음료제과제빵계열 학생들 외에도 호텔관광경영과정,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정 학생들과 노래동아리 미르도 함께해서 한호전의 작은 축제 같은 느낌으로 진행되었다. 프리마켓을 보고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구매한 인근 주민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만든 제품을 보고 호기심에 구경을 했지만 맛과 가격을 비교해 봤을 때 시중 판매가의 50% 정도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학생들은 프리마켓을 통해서 수업시간에 배운 실무를 실제 현장에 적용 시켜 볼 수 있었으며 개별적으로 원가를 산정하고 마진율을 책정하면서 경영에 대한 부분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프리마켓 준비한 학생들은 밤늦게 까지 강의실에 남아서 제품을 만드느라 고생했지만 매진을 한 학생들의 표정에는 피곤함 보다는 자부심만 남아 있었다. 일반 대학교에 커피바리스타학과나 호텔제과제빵과가 많지만 이렇게 프리마켓을 통해 실무실습을 겸한 곳은 그리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

또한 한호전 학생들은 이러한 프리마켓 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을 재학 중에 취득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수상성적을 거두고 있다. A등급 우수교육기관전문학교, 국내최초 호텔특성화학교, 호텔서비스 우수교육기관, 호텔실무위주전문학교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을 비롯해서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카지노딜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