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무화담', 제철 맞은 해남 청무화과, 일반 무화과보다 당도와 과육 밀도가 높아 씹는 즐거움 선사

유현정 2019-08-30 00:00:00

'무화담', 제철 맞은 해남 청무화과, 일반 무화과보다 당도와 과육 밀도가 높아 씹는 즐거움 선사
(사진제공=생생경제 정보톡톡)

무화과 제철은 8월부터 11월까지로 지금이 한창 맛있는 무화과 철이라 할 수 있다. 무화과는 드럽고 달콤한 과육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화과는 기원전 5,000년 전부터 기록되었을 만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성경에도 기록된 무화과는 달콤한 과육과 함께 다양한 효능을 지녀 인기있는 과일이다.

무화과 효능은 혈관 건강에 좋다는 것이다. 무화과 속에는 다량의 칼륨 성분이 함유됐는데 이는 혈관 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 및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로 변비 증강 개선과 더불어 뼈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신체 이곳저곳에 다양한 효과를 보이는 무화과는 100g 당 43kcal로 식단조절을 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다.

우리가 시중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무화과는 홍무화과로 알려졌다. 홍무화과의 경우 당도가 높지는 않아 당도 높은 과일을 좋아하는 이들은 실망할 수 있다. 당도 높은 무화과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무화담의 '청무화과'가 제격일 것이다.

무화담의 청무화과는 병충해에 약해 무농약으로 재배와 관리가 어려워 찾기 힘든 종류로 무척 귀한 무화과로 알려졌다. 재배와 관리에 어려움을 겪지만 홍무화과보다 높은 당도는 물론 과육의 밀도 또한 촘촘해 무화과의 씨앗이 알알이 씹히는 것이 특징이다.

무화담에서는 이렇게 귀한 청무화과를 다양한 제품으로 가공해 판매하는 것은 물론 청무화과만을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업체로 알려졌다. 무화담의 특허 받은 건조기로 HACCP시설에서 안전하게 가공하는 것은 물론 무화과의 식감과 영양소를 파괴를 최소화하는 공법으로 가공하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무화담의 건무화과 제품은 100% 해남 청무화과만을 슬라이스 해 건조했으며 무방부제, 무색소, 무첨가물로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았다. 무화과의 경우 수확 후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없어 무화과로 일년 내 섭취할 수 있다.

이밖에 무화담는 청무화과 생과, 무화과잼, 식초, 아이스무화과, 무화과즙, 무화과 파우더, 무화과칩 등을 판매하고 있다.

다가올 한가위 선물로도 제격인 무화담의 청무화과 제품은 무화담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