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안면도 맛집 토박이 사장님의 손맛 '다미횟집' 시원한 물회로 더위 날려

홍은기 2019-08-26 00:00:00

안면도 맛집 토박이 사장님의 손맛 '다미횟집' 시원한 물회로 더위 날려

풍부한 해산물과 여행코스가 많아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안면도는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여행 장소다. 안면도의 대표적인 관광코스인 꽃지해수욕장, 안면암, 안면도자연휴양림, 쥬라기박물관 등이 있으며, 안면도 꽃지 할미,할아비 바위가 있는 장소 역시 여행객들이 필수로 찾는 곳이다. 

할미, 할아비 바위는 만조 시에는 바다 위의 섬이 되며 간조 시에는 육지와 연결되며 다양한 경관을 보여준다. 안면읍 승언리 서해 바닷가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일몰 경관을 보여주는 우리나라 서해안 낙조 감상의 대표적 명소로 2009년에 명승 제69호로 지정되었다. 

가족들은 물론 많은 연인들이 찾는 안면도가볼만한곳으로는 태안 빛축제를 빼놓을 수 없다.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빛축제는 충남 지역 최초로 화려한 조명으로 '바다내음 한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약 26만㎥의 대지에서 LED의 화려한 조명이 보여주는 아름다움으로 기억에 남을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다.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먹거리다. 안면도 여행을 즐기면서 방문하기 좋은 안면도 맛집으로 방포항에 위치한 '다미횟집' 이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꽃지해수욕장맛집으로도 잘알려진 곳으로 신선한 활어회와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해산물 제철에는 쭈꾸미요리와 대하구이를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더운 여름철 횟집 인기메뉴인 물회는 회, 개불, 멍게, 해삼, 전복, 개불 등 싱싱한 해산물과 각종 야채 및 파인애플까지 들어가 신선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주어 '다미횟집' 을 찾는 이들은 여름철 물회는 필수로 먹는 메뉴다.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 여러 식감을 느낄수도 있으며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안면도 횟집을 찾는 사람들이 '다미횟집' 을 선호하는 이유중에 또 한가지가 바로 전복구이다. 오직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소스로 맛을 낸 전복구이는 달달하면서도 담백하며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과 안면도에 방문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멋진 경관을 즐기며 여행을 만끽하고 '다미횟집' 에서 안면도 해산물의 진가를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