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피싱 보안센터 '시큐어앱', 몸캠피씽에 당한 청소년들을 위해 24시간 무료상담 실시

홍은기 2019-08-21 00:00:00

피싱 보안센터 '시큐어앱', 몸캠피씽에 당한 청소년들을 위해 24시간 무료상담 실시

몸캠피싱은 최근 청소년들을 노리고 마수를 뻗치고 있다. 청소년의 경우 성인에 비해 타인을 의심하는 경우가 적고 성적인 호기심이 왕성하기 때문이다. 최근 4년간 발생한 몸캠피싱의 누적 피해자는 총 3만1000여명에 이르고 이 중 절반이 미성년자다. 특히 청소년들은 수치심과 두려움에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에게 알리기를 무서워하는 경향이 있어 실제 피해규모는 이보다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청소년들이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계부처나 교육현장에서는 실태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사태의 심각성은 더욱 크다. 올 2월에 이르러서야 서울시 임시회 본회의에서 몸캠피싱이 안건으로 올라 교육당국 차원에서 엄중한 실태 파악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촉구하였을 정도다. 

몸캠피싱의 수법은 타인의 사진을 도용해 음란채팅, 조건만남, 영상통화 등을 빌미로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며 접근한다. 이후 음란행위를 유도한 뒤 해당 영상을 녹화하며 소리가 안 들린다는 등의 핑계를 대며 피해자의 휴대전화를 해킹할 수 있는 파일(apk, zip, rar)을 전송한다.  

몸캠피싱 협박범들은 주로 SNS, 랜덤채팅, 오픈채팅 등에서 협박대상을 물색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만약 몸캠피씽을 당하게 되어 협박을 받게 될 경우에는 신속하게 보안 전문업체를 통해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이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범죄에 적극적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돼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실시간 대응서비스 등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협박범들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때문에 이에 응하기보다는 즉시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신속하게 악성코드 삭제와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금전적인 피해, 동영상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특히나 청소년들의 경우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고 성숙한 대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유포 협박, 몸캠피싱 등의 범죄에 노출되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빠르게 상담소를 이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