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일본여행에 대한 불매운동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숙박업계로도 일본 불매운동이 번지고 있다.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고코투어(대표 박기범)는 일본 극우기업 APA호텔 상품판매를 모두 중단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코투어 측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일본의 대표적인 극우세력인 모토야 도시오 APA호텔 최고경영자(CEO)가 왜곡된 역사관을 바탕으로 호텔을 운영한 것에 대한 것이다.
고코투어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인해 고코투어 웹사이트와 앱에 등록된 APA호텔 상품판매를 전면 중단했다",며 "이후에도 연관성이 확인되는 상품은 모두 중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NOJAPAN, 일본불매운동으로 유니클로 및 DHC 등 일본제품불매리스트가 확대되는 가운데 일본여행 취소도 잇따르고 있다.
고코투어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7월 시점과 현재의 숙박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숙박이용율이 35.7% 증가했으며, 이유로는 일본여행을 취소하거나 거부한 여행객의 눈길이 국내로 쏠린 것으로 추정했다.
증가된 지역 분포를 보면 강원도가 41.2%로 가장 많았으며, 부산(19.2%), 제주도(15.4%), 충청도(11.7%), 경기권(7.8%), 서울(6.2%)순이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