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떠나자, 강릉으로! 한돈 수제갈비와 함께하는 미식 여행, 강릉 맛집 경포대 '택지골 수제생갈비'

유현정 2019-08-16 00:00:00

떠나자, 강릉으로! 한돈 수제갈비와 함께하는 미식 여행, 강릉 맛집 경포대 '택지골 수제생갈비'

일상에서 내 삶을 위한 것, 나의 행복을 위한 것들을 실행할 것을 추천하는 '소확행(小確幸)', '욜로(YOLO)'라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타고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늘었다. 도심에서 벗어나 너른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시간이 반복적인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기 때문이다.

 

큰 성취보다는 현재 마주하고 있는 것들에 집중하며 삶의 순간순간을 충실히 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소확행의 모토는 여행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거창한 여행코스를 계획하기보다는, 머무르고 있는 여행지에서 느끼는 아늑함과 편안함을 오감으로 느끼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산과 바다를 아우르는 자연의 매력,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이 있는 강릉은 자신만의 소확행, 욜로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힌다. 강릉역에 내리는 순간 너른 자연이 여행자들을 반기는 이곳. 특히,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정동진, 안목해변, 강문해변은 여름철 강릉 여행 필수코스다. 바다를 보기만 하는 것으론 성에 차지 않는다면 강릉해수욕장, 경포대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즐겨보자.
 

강릉 가볼만한곳을 빠짐없이 둘러봤다면, 맛있는 먹거리로 허기를 채울 차례. 교동택지에 위치한 강릉 맛집 경포대 '택지골 수제생갈비'는 지역에서 수제생갈비로 19년 전통을 이어온 강릉 돼지갈비 맛집. 그 오랜 전통만큼, 이미 강릉 현지인 사이에서는 수제 갈비 맛집으로 추천되는 곳이다.

 

불판 위에서 노릇하게 익어가는 고기가 먹음직스럽다. 달짝지근한 수제 양념에 숯불향이 더해져 냄새 또한 일품. 강릉 맛집 경포대 '택지골 수제생갈비'의 수제양념갈비 양념은 천연과일과 오대산에서 직접 채취한 천연 벌꿀만으로 직접 만든다. 양념에 잰 갈비는 48시간의 숙성을 거치며 육질이 한층 더 연해진다.
 

특히, 이곳은 대한민국 한돈 자조금에서 인증한 한돈 인증점으로 100% 국내산 암돼지만을 사용한다. 메뉴는 수제생갈비와 수제양념돼지갈비, 지리산 흑돼지 오겹살이다.
 

수제 소갈비도 판매한다. 소고기 역시 좋은 것을 골라 손수 다듬고 양념했다.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수제 소생갈비, 맛깔스러운 양념이 매력적인 수제 소양념갈비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수제생갈비는 맛의 일정한 품질 유지를 위해 당일 준비한 90~100인분만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에 더해 신선함을 위해 주문 즉시 가게 내부에서 갈비포를 정육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불판에 오른 고기는 강릉 맛집 경포대 '택지골 수제생갈비'의 비장참숯으로 구워진다. 식당 관계자는 "비장참숯은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으며 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라며 "강한 화력으로 육즙을 가둬 부드러운 육질 속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밑반찬들 중 명이나물과 갈치속젓도 눈여겨 볼만하다. 제주도에서 공수해 식당의 비법양념을 더했다는 갈치속젓 또는 명이나물을 곁들이면 고기의 맛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한우사골 육수로 만든 수제 물냉면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맛집 '택지골 수제생갈비'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