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청주 동남지구 우수한 교육 인프라 품은 학세권 아파트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홍은기 2019-08-13 00:00:00

청주 동남지구 우수한 교육 인프라 품은 학세권 아파트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주택 시장의 주 고객으로 여겨지는 3040세대가 생활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 새 아파트와 자녀의 안전한 등, 하교가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를 선택하는 양상이 뚜렷하다. 

자녀들의 교육환경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은 3040세대들은 단지 주변 교육 인프라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 이 같은 관심이 분양시장에 반영되며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가 지닌 교육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청주에서 분양 중인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자녀교육을 중요시하는 3040세대를 위한 학세권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동쪽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바로 인접해 있어 자녀의 도보 통학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충북도 교육청은 동남지구 내 동남1유 (가칭) 와 동남1초 (가칭) 학교 부지에 대해 중앙투자심사를 통해 '적정'으로 승인하고 2020년 9월 조기 개교 추진을 권고한 바 있다.  

2022년 1월 입주 예정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실내 및 단지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으며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서 계획 아래 조성된 부지로 교통 및 교육 편의성도 우수하다. 

동남지구 인근으로는 롯데마트 및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지구 내 낙가천 • 월운천 수변공원과 함께 다양한 근린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우미건설이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도 곳곳에 적용돼 있다. 데크층 설계를 적용, 주 출입구에서 곧바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고 지상 주차공간을 없애 안전한 단지 내 도보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우미건설은 단지 주출입구 부분에 버스 승•하차 구간을 설치, 학부모들이 자녀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별동의 어린이집, 남녀 구분 독서실과 어린이문고,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소, 어린이놀이터 2곳과 주민 운동시설 1개소가 배치된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