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꾸미전문점들이 성수기를 맞았다. 쭈꾸미는 제철 효과로 인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웰빙 음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렇게 성수기라고 해서 무작정 쭈꾸미전문점 창업을 준비했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의외로 손이 많이 가는 메뉴라서 초보창업자가 도전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다.
때문에 전략을 조금 다르게 해야 한다.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원팩 형태의 쭈꾸미 제품을 전문업체로부터 납품을 받는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요리에 자신이 없는 초보창업자라 하더라도 손쉽게 쭈꾸미전문점을 창업할 수 있단 얘기다.
다양한 쭈꾸미 메뉴를 원팩 형태로 공급하는 기업인 '청정화푸드'는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불맛'을 최대한 살렸고, 자체 제조공장 및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해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원팩화 제품으로 별도의 주방인력이 없이도 충분히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다. 때문에 이처럼 초기비용을 줄이면 매장 운영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곧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더욱이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랜 노하우를 전수해주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라도 쭈꾸미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에 '청정화푸드' 관계자는 "조리 노하우가 없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럴 때 쭈꾸미 제품을 원팩 형태로 공급받으면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이 찾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