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월드크리닝, 세탁전문점 창업모델 다양화하여 상황에 따른 선택창업 가능

유현정 2019-08-09 00:00:00

월드크리닝, 세탁전문점 창업모델 다양화하여 상황에 따른 선택창업 가능

 

대한민국 대표 세탁전문점 월드크리닝이 가맹점 및 지사 모집에 한창인 가운데, 일반적인 가맹점 형태가 아닌 다양한 창업 모델을 통해 창업자의 상황과 지역 특성에 맞는 형태의 창업을 가능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업종의 경우 같은 구조를 기반으로 매장 규모에 따른 구조적인 부분만 달리하는데 반해, 월드크리닝은 세탁편의점과 코인워시, 대형할인점, 지사 등의 형태로 다양화하고 형태에 따른 역할도 차별화하여 창업자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을 넓게 구축한 상태다.

 

그중 세탁 편의점은 최근 경기 불황에 따른 1인 소자본창업이 늘어남에 따라 선호되는 모델로써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세탁전문점 특성상 창업 문턱이 높지 않도록 준비된 형태다. 세탁물 접수와 출고 업무만 하기 때문에 운영 자체에 세탁 기술이나 노하우가 없어도 수월하며 소자본으로도 오픈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1인 운영 시스템에 따라 인건비나 각종 고정 비용이 최소화되어 안정적 수익성 운영 체계를 보여준다.

 

좀 더 전문적인 세탁사업을 운영하고자 할 경우 고수익 창출 창업 모델인 코인워시가 결합된 세탁 편의점으로 오픈도 가능하다. 이는 가맹점과 코인 형태로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오픈 시간 후 무인 운영이 가능해 요즘과 같은 고 인건비 시대에 안정적 아이템으로 선호되고 있으며 점차 맞벌이 가족이나 1인 세대 증가에 따른 코인형 매장 이용률이 높아짐으로써 눈길을 끌고 있다. 무인 세탁기에 대해서는 시스템 전담 직원이 A/S를 돕고 있어 운영상 난이도도 낮다는 점도 장점이다.

 

월드크리닝 지사 형태의 창업도 가능한데, 지사는 본사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중소기업형 크리닝 비즈니스 모델이다. 각 대리점에서 수집한 고객 세탁물을 첨단 자동화시스템으로 세탁, 배송하고 소속 가맹점 관리 등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형 세탁소 역할을 한다. 대형할인점 내에 입점이 가능해 고정 고객층 확보에도 용이하다.

 

월드크리닝 관계자는 "각 지역마다, 또 상권마다 특색과 시장 상황에 모두 다르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상황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맞춤형 창업이 성공 창업의 지름길이다"라며 "월드크리닝은 이런 부분을 고려해 창업 모델을 다양화하고 있고 각종 본사의 지원책도 운영하고 있어 이런 부분이 잘 어필되어 꾸준한 가맹점 출점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월드크리닝의 창업 모델에 대한 확인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