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광고대행사 시즌업의 특별한 사내복지, 반려동물 동반 출근

유현정 2019-08-07 00:00:00

광고대행사 시즌업의 특별한 사내복지, 반려동물 동반 출근

시즌업은 반려동물들과 함께 출근할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이다. 반려동물과 출근이 가능한 회사인 만큼 반려동물 친화적 회사를 지향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하며 반려동물과도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한다.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인 시즌업에는 치와와 2마리 외 3마리 총 5마리의 견(犬)사원들이 출근하고 있다. 시즌업 이다솜A.M은 "반려동물과 함께 출근할 수 있기 때문에 출근길이 즐겁고 집에 혼자 있을 강아지를 걱정하지 않아 좋으며, 일을 하다 힘이 들 때 반려동물들과 시간을 보내다 보면 스트레스도 안 받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기는 거 같다"라며 "직원 복지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출근해서 생활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복지까지 힘써주는 회사에 감사하다"라며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표했다.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 시즌업은 직원 복지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복지를 위해 애견 동반 식당, 애견 동반 글램핑 등 직원들과 반려동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출근을 하게 되면서 직원들의 업무능률이 올라 회사 또한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수준이 낮은 것은 물론, 직업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다는 이야기가 증명되는 거 같다. 이외에도 주위 동료들의 정신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버지니아 연방 대학 인간-동물 상호작용 센터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 동반 출근 시 근무 시간 내에 스트레스가 현저히 줄어들어들며, 평소 서로 말하지 않던 직원들도 반려동물에 의해 서로 간 대화를 시작할 수 있게 상호작용을 돕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이는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가 업무 능률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이야기다.
 

시즌업 이다솜A.M은 반려동물 동반 출근에 대해 이렇게 얘기했다. "물론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를 만들기 위해선 반려동물이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잘 만들어줘야 하며, 알레르기가 있는 직원이 있는지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지만, 회사 내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업무 능률이 오르고 회사가 성장하는 부분에 있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거같다." 라며 반려동물 동반 출근 회사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남겼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