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수면을 위한 침대, 매트리스 선택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일반 폼매트리스의 약점으로 지적된 안정적이지 못한 지지력을 보완해 주면서 우수한 쿠션감과 체중분산을 통해 편안한 잠을 도와주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대한 청주가구단지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그 동안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장을 주로 형성하고 있던 수입산 브랜드 속에서 최근 청남가구단지 등을 중심으로 국산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가 선전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체 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적용한 "마스슬립(MARS SLEEP)"의 성장세가 눈길을 끈다. 1세대 NASA에서 최초로 메모리폼을 개발한 이래로 3세대 제품부터 대중화가 시작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4세대에 접어들어 메모리폼 내의 독성물질을 제거한 제품으로 진화해 왔다. 마스슬립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수면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수면타입에 최적화 시킨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SMART FOAM)"을 자체적으로 설립한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개발하여,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청주침대 마스슬립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쿠션감과 통기성, 그리고 체형별, 수면 타입에 맞춤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통기성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쿠션감과 체중분산 기능을 한 층 업그레이드하였고, 또한 매트리스 내 메모리폼의 비율을 40%까지 끌어올려 메모리폼 제품 자체의 강점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렇게 메모리폼의 비중이 높은 제품의 경우 가격이 높다는 약점이 있는데, 마스슬립은 메모리폼 수입 브랜드인 템퍼 사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절반 수준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다. 일반 매트리스와 비교했을 때에도 비슷하거나 저렴한 수준으로 청주가구단지 등 시장 내에서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형편이다.
한편 고객에게 최상의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마스슬립 측은 최근 매트리스 업계에서 일반화된 배송 방식인 택배 배송을 하지 않고, 여전히 직접 배달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마스슬립 관계자는 택배 배송 과정에서 오랫동안 매트리스가 압축된 상태로 유지될 수밖에 없고, 이 경우 매트리스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직접배달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직접 배송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하기 버거운 매트리스 설치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는 장점도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국내 유명 침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큰 곤욕을 치뤘던 라돈침대 사태에서도 철저한 안전관리와 과학적인 공정관리를 통해 라돈이 기준치 이하로 검출되었던 몇 안되는 매트리스 브랜드 중 하나였던 마스슬립. 고객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이 국산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시장에 바람을 일으킬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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