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워라벨과 같은 사회적 현상으로 자신의 가치를 위한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여기에 시간을 효율적이게 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간편대용식 시장 역시 급성장하고 있다.
간편대용식은 따로 데우거나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2030년이 되면 1인 가구 비중이 전체 인구의 35%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어 간편대용식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여성 쇼핑몰 시크헤라는 지난해 간편한 한 끼 식사대용으로 맛과 건강을 살린 귀리쉐이크 '쉑쉑쉑'을 출시하여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다. 특히, 귀리의 핵심영양성분인 베타글루칸은 우유와 섞이면 약 25배 불어나 섭취 시 포만감을 유지시켜 줄 수 있다. 이에 간편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곡물로 인식되고 있다.
시크헤라는 쉑쉑쉑의 주재료인 국내산 귀리, 서리태, 발아현미는 최적의 비율로 배합됐다. 이를 통해 곡물로 만든 식품 특유의 텁텁함과 누린내를 잡았다. 여기에 추가된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로 질리지 않는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씹히는 알갱이로 미숫가루처럼 덩어리가 생기는 불편함을 없앤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일회용으로 출시된 제품은 먹고 난 후 식기 세척의 걱정을 줄여 직장인, 부모님, 육아맘, 아이들까지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시크헤라 관계자는 "쉑쉑쉑은 식사대용의 식품이다 보니 용량을 줄이기보단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과 건강한 식사에 집중했다"며 "이는 마진을 줄이고 원재료에 투자해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고자 하는 시크헤라만의 경영 철학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크헤라는 지난달 쉑쉑쉑과 같은 용량의 포 형태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 실속 있는 패키지로 장기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