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죽은 소도 벌떡 일어난다는 낙지와 귀한 전복 넣은 보양식, 안산 고잔동 맛집 '막퍼전복'의 전복 낙지 연포탕

홍은기 2019-07-30 00:00:00

죽은 소도 벌떡 일어난다는 낙지와 귀한 전복 넣은 보양식, 안산 고잔동 맛집 '막퍼전복'의 전복 낙지 연포탕

죽은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낙지'. 낙지를 넣은 연포탕의 뜨끈한 국물을 마시면, 땀이 송글송글 맺히며 이열치열(以熱治熱)이란 말을 실감케 한다. 열로써 열을 다스린다는 '이열치열'은 여름에 뜨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무더위를 이겨내는 우리나라의 오랜 전통이다. 그렇게 땀을 쭉 빼고 나면 뜨거워진 몸의 열이 내려가 상대적으로 시원함을 느끼게 된다.  

무더위로 지치는 여름, 안산 고잔동 맛집 '막퍼전복'에서 보약만큼 든든한 전복 낙지 연포탕으로 입맛과 건강을 함께 잡아보자. 바다의 영양을 듬뿍 머금은 낙지에 귀한 전복까지 듬뿍 넣은 전복 낙지 연포탕이라면 어떤 무더위도 거뜬하게 이겨낼 힘이 생길 것이다. 

안산 고잔동 맛집 막퍼전복이 선보이는 전복 낙지 연포탕은 바다의 맛과 영양이 담긴 시원한 국물이 일품. 대표적인 보양식재료로 꼽히는 낙지와 전복이 들어간 만큼, 기력이 쇠하는 더운 날씨에 원기를 보충하는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전복은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고 전해질 만큼 예부터 귀한 식재료로 손꼽힌다. 조선시대에도 전복은 임금님 수라상에 진상되던 진미(眞味) 였다. 전복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고단백 식품으로 예부터 환자나 노인의 보양음식으로 쓰였다. 특히, 전복 내장엔 암을 억제하는 후코이단 성분이 있어 암 환자의 회복기에도 권장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타우린과 칼슘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낙지 역시 지방이 적고 고단백 식품으로 오래전부터 보양음식으로 알려져왔다. 낙지에는 무기질과 아미노산, 타우린 등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양강장 및 원기회복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어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전복 낙지 연포탕의 영양뿐만 아니라 맛에 대한 평도 빼놓을 수 없다. 뜨끈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은 속을 개운하게 해준다. 야들야들한 낙지와 쫄깃한 전복이 만들어내는 식감 또한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푸짐한 전복과 해물들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를 정도다. 
  
막퍼전복은 이처럼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전복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전복'이라고 하면 전복구이, 전복죽만을 떠올렸던 이들이 놀랄 만큼 다양한 메뉴로 가득한 이곳은, 10년 전복요리 외길을 걸어온 대표가 회부터 찜, 구이, 삼합 등 전복의 영양과 맛이 담긴 다채로운 전복요리를 선보이는 전복요리 전문점이다. 막퍼전복은 JTBC 방송 프로그램 '오아시스'에서 '무더위도 반한 기찬 보양식' 편에 소개되기도 했다. 

부드러운 소갈비와 담백한 전복이 조화를 이룬 '전복소갈비찜', 싱싱한 전복과 고소한 차돌박이, 쫀득한 관자까지 즐길 수 있는 '전복삼합구이'도 있다. 전복과 낙지에 명태알과 곤이를 넣어 매콤한 양념으로 쪄낸 '전복 낙지 명태알찜' 등은 막퍼전복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미(特味)다.  

전복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전복회, 전복찜도 있다. 전복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일품으로, 전복의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전복의 영양이 듬뿍 담긴 내장을 으깨 넣은 전복죽, 뜨끈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전복 매생이탕, 전복라면, 전복 삼계탕 역시 전복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막퍼전복만의 비법 양념으로 기분 좋은 매운맛을 낸 명태 코다리찜 역시 맛깔스럽다. 도톰한 명태 속살에 아삭한 콩나물로 식감을 살렸다.    

모든 밑반찬은 가게에서 직접 만든다. 특히, 매콤한 맛이 좋은 가오리무침은 손님들에게 인기다. 밑반찬은 금액 추가 없이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하며, 가오리무침은 요청하는 즉시 즉석에서 무쳐낸다.  

음식점 내부에는 40석 규모의 홀을 비롯해 회식장소, 외식장소, 모임장소 등 각종 단체모임을 위한 40석 대형룸, 24석 중간룸이 마련돼있다. 특히, 고잔동, 중앙동 인근에 반월공단, 시화공단이 자리해 있어 회식장소로도 즐겨찾는다. 

단체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안산고잔동맛집 '막퍼전복'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