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맛의 황홀경! 시원한 막걸리와 푸짐한 안주 진수성찬,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

홍은기 2019-07-29 00:00:00

맛의 황홀경! 시원한 막걸리와 푸짐한 안주 진수성찬,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

더운 여름 날 갈증으로 턱턱 막히는 목구멍. 한 사발 가득 말아 들이킨 막걸리 한 잔이 꿀떡꿀떡 넘어가며 온 몸을 시원하게 적신다. 여기에 맛있는 안주가 함께한다면 금상첨화다. 

어떤 안주를 시켜야하나, 라는 고민은 필요없다. 전주 막걸리골목에서는 그저 '막걸리 한 주전자'만 외치면 눈앞에 푸짐한 안주 한상이 차려진다. 저마다 맛깔스럽게 요리해낸 안주와 구수한 막걸리 맛 덕분에 눈이 즐겁고 입이 즐거워 절로 흥이 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막걸리 한 주전자를 다 먹고 나서 한 주전자를 더 시키면 다시 새로운 안주상이 펼쳐진다. 보기만 해도 황홀한 안주 한상에 한잔, 두잔 술을 기울이다보면 흥에 취하고, 산뜻하면서도 색다른 막걸리 맛에 취하고, 푸짐한 안주에 취하고, 저렴한 가격과 인심에 취한다. 

전주 막걸리는 우리나라 3대 막걸리 중의 하나로 꼽힌다. 비빔밥, 한정식, 콩나물국밥과 더불어 '맛의 고장'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이기도 하다. 막걸리골목이 따로 형성돼 있을 정도다. 막걸리집이 하나둘씩 모여 형성한 막걸리골목은 효자동, 평화동, 삼천동, 한옥마을을 포함해 총 8개다. 최근에는 막걸리가 전통주로 주목받으면서 전주 막걸리골목은 관광명소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전주 한옥마을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삼천동에 조성된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는 상다리가 부러질만큼 푸짐한 한상을 내어주며 여행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 막걸리의 맛도 맛이지만, 막걸리 한 주전자를 주문하면 수라상 부럽지 않은 푸짐한 안주가 한 상 가득 채워져 나온다는 것이 포인트. 상차림 음식은 메뉴와 상관없이 최소 20가지 이상으로 구성된다. 꼬막정식, 인삼, 장어부터 샐러드, 국, 튀김, 조림, 전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가 제공되며, 막걸리를 추가 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안주가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의 한 상 가득 차려지는 푸짐한 안주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전국으로 알려졌다. 당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전주 대표 맛 5' 특집에서는 관광과 미식의 도시 전주를 소개하며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으로 초막골막걸리를 꼽았다. 당시 출연진들은 그 푸짐함과 맛에 놀라움을 표했다. 최근에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에도 술만 주문하면 공짜로 안주가 나오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기본상 외에도 커플 2인상, 가족 4인상, 스페셜상 구성도 있다. 스페셜상에는 광어회, 삼합 등 전라도 한정식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식당 관계자는 "초막골막걸리에서 맛볼 수 있는 생선회는 30년의 일식 조리 경력을 지닌 대표가 횟감을 직접 공수해오며, 주문과 동시에 손질해 신선도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주막걸리골목맛집 '초막골막걸리'는 전북투어패스 및 전북관광자유이용권 특별할인가맹점이다. 오후 12시에 오픈, 오후 10시 30분에 마감하며, 가게 앞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