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외장하드복구 전문 '예스컴' 인식불가, 영구삭제 등 맞춤형 데이터복구 방식 적용

유현정 2019-07-18 00:00:00

외장하드복구 전문 '예스컴' 인식불가, 영구삭제 등 맞춤형 데이터복구 방식 적용

디지털 세대로 넘어오면서 가장 많이 변화한 것이 다양한 저장매체의 소형화, 대용량이 아닐까 싶다. 하드디스크(HDD), SSD, 외장 하드, USB, Micro SD카드 등의 저장장치는 우리가 일반적 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와 노트북,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블랙박스 등 여러 가전제품과 기업과 회사 등  전문가가 이용하는 서버, 나스(NAS), 다스(DAS), 산업용 장비 등 거의 모든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다.

제품의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고장 또는 손상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건 당연하다.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저장된 자료의 중요도에 따라 버릴 수 있지만, 꼭 필요한 문서 자료이거나 소중한 추억이 담긴 휴대폰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데이터 복구가 필요하게 된다.

보통 고객센터에서는 고장난 제품에 대한 수리나 교환은 가능하지만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부분은 A/S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복구업체에 의뢰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데이터복구 종류에는 OS시스템의 오류, 한글·엑셀파일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등에 의한 논리 적인 손상을 되살리는 복구와 충격, 침수, 화재, 하드디스크 인식 안될때(인식불가) 등으로 인한 물리적  손상에 의한 복원이 있다.

문제가 있음을 발견하게 되면 계속 사용하는 경우 손상이 점점 더 심해져 복구 성공율이 현저히 낮아지 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을 멈추여야 하며, 특히 외장하드 인식불가의 경우 물리적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할 시에는 파일손상 및 오버라이트(덮어쓰기)가 될 수 있어 신중한 선택 이 필요하다. 심한 경우에는 복구 불가능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외장하드 복구비용이나 데이터 복구센터를 검색할 때는 비교를 충분히 해보고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다. 가장 민감한 데이터복구비용 에 관한 것은 저장기기의 종류와 증상에 따라 다른데, 정확한 진단결과가 나와봐야 알 수 있다. 진단없 이 데이타(data) 복구가격을 말하는 곳과 자세한 세부사항을 설명하지 않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복구 전문장비와 우수한 엔지니어가 항시 대기 중이며 독립된 공 간에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료의 외부유출에 대한 위험이 없으며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한 고 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매그니베르와 갠드크랩 같은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었을 경우 복구 대행업무를 도와 주고 있고, 백신과  안티랜섬웨어 제품 설치, 설정 및 유지보수와 하드웨어를 이용한 자동 백업 서버 구축 및 문서 중앙화  또한 지원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SSD복구,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음성녹음기) 등에서  사용하는 CF·SD카드, USB 메모리 복원, CCTV, 삭제파일, 문서 복구(한글, 엑셀, 포토샵 등)를 지원하고  맥북, 아이맥을 포함한 컴퓨터·노트북수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를 통한 핸드폰 사진과 동영상 복구, 문자메세지, 음성파일 복원, 연락처, 메모복구 및 카카오톡 대화내용 등 복원을 통해 법원·경찰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다. 2G폰, 3G폰, 폴더폰, 피처폰 등 예전 기종 뿐만 아니라 갤럭시S10·노트9 등 최신 스마트폰복구 및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무한로딩 등 아이폰복원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노원, 영등포, 송파, 잠실 등과 광명, 안양, 김포, 의정부 등 경기·인천 전지역은 전담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당일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지역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7월말까지 공임 비용 최대 30% 가격 할인 이벤트를 연장 진행하여 고객의 데이터복구 가격 부담을 줄였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