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몸캠피씽 협박,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피싱사기 완벽한 마무리 할 것 '디포렌식코리아'

유현정 2019-07-12 00:00:00

몸캠피씽 협박,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피싱사기  완벽한 마무리 할 것 '디포렌식코리아'

디지털미디어의 발달수준이 올라가면서 '몸캠피씽' 피해가 이따라 이어지고 있다. 현재는 하루에 4~5건씩 피해신고가 접수될 정도로 문제가 되고 있으며, 아무래도 모바일의 이용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부작용 또 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랜덤채팅 사이트나 채팅 어플들이 인기를 누리면서 이 경로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으며 범인들은 나체사진/영상을 위주로 채팅을 유도 해 피해자 모르게 몸캠을 촬영하고 있으며, 채팅 도 중에 피해자 스마트폰에 해킹파일이 심긴 악성코드를 설치 해 피해자 전화번호부를 해킹한다. 이 때 피해자들은 전화번호부의 정보에 나체영상을 유포시키겠다는 협박과 함께 금전을 요구 하고 있다.

문제는 범인들에게 입금을 해도 또 같은 수법으로 협박을 한다는 것이다. 결국 2차 3차 의 협박을 당 해 지칠대로 지쳐 버린 피해자는 계속 입금하여 경제적 파국을 맞이하고 만다. 그래서 절대 범인들에게 휘둘리지 말고 빠르게 경찰에 신고 해 범인들을 잡을 수 있게 해야 한다. 

추가로 IT보안회사 의뢰 해 빠르게 자신의 영상들을 수거 해 삭제 해야만 한다. 발빠르게 움직이지 않으면 범인들은 온라인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사건이 더 위험에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몸캠피씽은 어떻게 해야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는 것일까?

일단 자신의 영상을 모두 수거 할 수 있어야 하는데 범인들의 손에 있는 자신의 영상을 수거 한다는 것은 개인이 혼자 하기에는 막막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IT보안회사를 찾는 것인데 IT보안회사에 의뢰하게 되면 악성코드 분석은 물론이고 동영상유포 차단/ 제거까지 가능 하며 이미 유포되어버린 자료 들도 모두 추적해 제거 할 수 있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추 후 이미 유포되어버린 자료들이 있는지 국내 모든 온라인에 모니터링 하여 제거해줌으로 써 몸캠피씽 해결은 마무리가 된다.

이에 IT보안회사 디포렌식코리아가 몸캠피씽 관련 솔루션을 24시간 내내 서비스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동영상/사진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시작된 몸캠피씽 관련 범죄들을 취합 하여 몸캠피씽의 수법, 체류분석 등을 해 주목받고 있다. 

실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략으로 피해자에게 구제를 하고 있으며 원만한 해결로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 소속으로써 빅데이터 자체서버를 운용하는 회사이며, 그 기술력 또 한 업계(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서 인정받고 있다. 혼자 돌아가는 악성코드를 분석해 대응이 가능하고, 출처 불명의 트래픽을 차단 하여 피해자의 불안을 최소시켜주고 있다.

최근 몸캠피씽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는 "몸캠피씽 피해 사례가 증가했지만, 사설업체들도 많이 오픈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인력은 없어 의뢰를 받는 것보다 처리하는 방식이 너무 느린 부분 때문에 원만한 해결을 못하는 사례가 끊임없이 들어온다. 

그래서 해결하려는 마음은 급박하지만 업체의 선정에도 신경을 써 의뢰를 진행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저희 디포렌식코리아는 의뢰인의 니즈를 충분히 고려 해 원만한 해결에 힘쓸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