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누구보다 우리를 반기고 위로해준다. 하지만 기쁠때나 슬플 때 늘 함께하며 웃음을 주는 반려견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개의 진정한 행복과 건강에 관심을 갖는 반려인들을 위한 책 <강아지가 좋아하는 모든 것>이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 아덴 무어는 미국에서 백만명 이상의 팟캐스트 구독자를 거느린 반려동물 전문가로, 개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비법을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개가 하는 말을 알아듣는 법, 맛있는 간식을 만드는 법, 부상당한 개를 도와주는 법, 함께 여행을 떠나는 법 등 개와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잇는 노하우가 소개되어있다.
생각과 감정을 교류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의 절반 정도를 개와의 소통이라는 주제에 할애한다, 개와 대화하는 법, 문제 행동을 교정하는 법, 함께할 수 있는 놀이법과 장난감 활용법 등을 행동지침 위주로 잘 정리했다. 특히 반려인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데 탁월한 방법인 놀이훈련을 깊이 다루고 있는 것이 흥미롭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모든 것>은 개에게 유용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저자가 전하는 비결들은 매우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다, 생활비 절약을 위한 그의 조언을 보면, 이 같은 특징이 잘 드러나 있다. 큰 문제는 아니라는 듯이 개에게 필요한 예산을 현명하게 기획하고 지출하는데에 집중한다. 소개하는 10여가지의 팁을 따라하는 것 만으로 가계비를 절감하고 개를 더 잘 돌볼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의견이다.
미국 최고 반려동물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이 고스란히 담긴 <강아지가 좋아하는 모든 것>은 이처럼 개를 위한 맞춤형 반려 안내서다.
누구보다 개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반려인의 고민과 수고를 덜어줄 것이다.
애견신문 박홍준 기자 qkrghdwns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