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연맹이 지난 8일(금)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2015 KKF 랭킹어워드'를 개최했다.
'2015 KKF 랭킹어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애견으로 성과를 거둔 브리더와 핸들러 Top10을 발표하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도그쇼 시상식이다.
2015 KKF TOP10은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 개최된 도그쇼 랭킹 포인트를 합산해 선정했으며 이 중 랭킹 1위부터 3위까지는 올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2016 FCI 아시아 퍼시픽 섹션쇼'에 항공료와 출진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날 영광의 1위는 레이싱모델 출신 방송인 구지성의 불독이 차지했으며, TOP10에 오른 모든 견주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반려동물 유전사 검사업체 마이펫진에서 제공하는 'DNA 인증패'와 내추럴발란스 상품권이 수여됐다.
시상식을 개최한 한국애견연맹 박상우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애견연맹 도그쇼에는 1만두가 넘는 애견이 참가해 대회의 규모뿐 아니라 질적으로도 큰 성장을 보였다, 올 해도 도그쇼 활성화와 우수견 출진 장려를 위해 랭킹 상위견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매년 30~40회의 각종 도그쇼를 주최하고 있는 한국애견연맹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FCI 국제 공인 혈통서를 발급하고 있으며 국내 토종견 발전과 국제화 사업 및 애견학술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애견신문 최주연 기자 4betterworl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