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열전도율·수맥차단…드림하우징이 밝힌 친환경 목조주택 시공 시 체크할 사항

유현정 2019-06-28 00:00:00

열전도율·수맥차단…드림하우징이 밝힌 친환경 목조주택 시공 시 체크할 사항

도심 속 전원생활을 누리기 위한 전원주택, 단독주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원주택은 아파트에서 누릴 수 없는 자유로움을 제공해주며 층간소음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문에 자녀를 키우는 30~40대부터 노년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중장년층까지 선호하는 주거형태가 바로 전원주택이다.

전원주택은 자연을 즐기기 위해 건설된 주택을 뜻한다. 이러한 전원주택은 다양한 시공 방법이 있어, 어떤 형태로 시공해야 할지 난처해하는 경우가 생기곤 한다. 만약 진정한 전원주택을 즐기고자 한다면 목조주택 시공이 적합하다. 목조주택은 견고하고 튼튼한 내외부 설계 덕분에 안전성을 자랑할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갖춘 주택 형태다.

목조주택은 다양한 장점을 지닌다. 친환경 소재인 나무를 사용해 시공하기 때문에 가족 중 피부질환, 아토피가 있는 경우에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또 나무 자체가 습도 조절 능력이 있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실내가 눅눅하지 않다. 겨울에는 쉽게 건조해지지 않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목조주택 시공 전 체크해야 할 사항은 기초시공 단계다. 기초시공부터 습기를 차단하는 라돈 차단막을 깔아야 한다. 또 기초높이 800 이상을 기본시공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단열과 습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대전 목조주택 시공 전문 업체 드림하우징 측에 따르면 목조주택은 내진 철물을 사용해 내진에 우수하고, 에코 매트 시공을 적용해하여 열전도율과 수맥차단 효과까지 이루어내는 특수시공으로 이뤄져야 한다.

목조주택은 친환경적, 내구성, 단열이 높고 화재에 강하다. 특히 시공이 빨리 이루어지므로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주택으로도 불린다. 하지만 시공이 빨리 이뤄진다고 해서 허투루 진행해서는 안된다. 전원주택은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해 안전하고 튼튼한 특수시공을 계획해야 한다.

드림하우징 관계자는 "당사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시공을 진행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이 적어 만족도가 높다"며 "오랜 시간 대전 목조주택 시공 업체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작은 소리 하나하나에도 귀 기울여 더욱더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드림하우징'은 이동식 주택, 사각정자, 원두막, 목조주택 등의 다양한 주택을 시공하는 전문가가 직접 모든 현장을 총괄하며 시공부터 마감까지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