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직장인 100%무료 국비 과정 개강

유현정 2019-06-25 00:00: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직장인 100%무료 국비 과정 개강

구조조정으로 중장년층 실직자가 늘어나는 등 고용시장의 불안감이 청년층에서 중장년층까지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올 1분기 50대 실업자는 16만 1000명으로 1999년 통계 집계 이후 같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40대 고용시장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올 1분기 40대 취업자는 전년 동기 대비 8만 5000명이 감소해 모든 연령대 중 가장 높은 감소율을 보였다. 1분기 기준으로 볼 때 1991년 1분기 이후 27년 만에 최대 폭이다.

이처럼 중장년층 고용시장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노후 취업 등 각종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직업군으로 경비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하고 행정자치부령이 정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자를 말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경비지도사 자격증 외에도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대비 온라인 과정도 운영 중이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이나 노인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관 등 복지 인력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직종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바로 응시가 가능하지만 2년제 대학 졸업자의 경우 1년 이상의 관련 업종 경력이 있어야 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노인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관 등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 1급의 경우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도 영역을 넓혀갈 수 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및 사회복지사1급 교육과정과 국비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