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KT&G, 산업통상자원부, 창업진흥원, 메리츠종금증권이 후원하는 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 한국대표들이 중국 북경 코트라에서 카라카라 이춘우 대표와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최근 9일 진행된 최종결선을 통해 선발된 총 15명의 한국대표에게 주어지는 해외탐방 혜택의 일환으로 창업을 준비중인 학생들의 잠재력을 십분 발휘하고 확실한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이춘우 대표는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브랜드란 무엇인가', '경쟁력 우위전략 수립 방안', '새로운 영역 개척방안'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고,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강의방식으로 인해 아침부터 빡빡한 스케쥴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강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 한국대표학생들은 오늘 이춘우 대표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중국 북경대, 인민대 현지학생들과의 창업아이템교류, 중국시장조사 등 글로벌 창업가로서 발전하기 위한 안목을 기르는 여러 활동과 동시에 2016년 4월에 진행되는 국제대회본선발표준비를 진행한다.
한편, 카라카라 화장품은 높은가격으로 인해 화장품을 구입하지 못하는 중국 여성을 타깃으로 이춘우 대표가 2006년 설립한 회사로, 초저가 고품질 화장품 전략을 통해 현재 중국 전역에 150여개에 달하는 가맹점을 유치하는 등 큰 성장을 일궈내고 있다.
<글 ,사진 베이징 김현지>
국내 유일 공모전, 대외활동 전문 콘텐츠 뉴스콘 / 뉴스콘 뉴스팀 (newscon@newscont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