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이 주최하고 레드브릭스가 주관한 '제1회 블루원 대학생 마케팅 챌린지'가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경주, 울산, 부산 지역의 대학생들을 모집하여 블루원의 콘도, 워터파크, 골프 등의 주제로 시장 정보 수집 및 분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기획서로 작성하고 발표까지 마케팅 전반의 실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45명의 학생들이 3인 1팀이 되어 총 15개 팀이 과제를 수행하였고, 행사 마지막 날에는 각 팀별로 기획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획안에 대하여 ㈜블루원 리조트사업본부 김춘수 본부장과 레드브릭스 김광연 대표는 발표내용의 독창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이에 대한 결과시상도 이어졌다.
수상한 모든 팀에게 부상으로 블루원 패밀리콘도 숙박권과 블루원 워터파크 무료이용권이 지급되었으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100만원, 금상 2팀에게 팀별 상금 50만원, 은상 2팀에게 팀별 30만원, 동상 2팀에게 팀별 20만원 등 총 상금 300만원이 지급되었다.
대상에는 부경대 공업디자인학과에 재학중인 VALUEONE팀(김우근, 신현빈, 김시현)이 워터파크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춤과 노래를 활용한 '부루부루 캠페인' 아이디어로 심사위원과 참가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VALUEONE팀은 "이번 행사는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우리에게 큰 귀감이 되었다. 블루원 마케팅 챌린지에서 배운 내용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가치를 전달하는 마케터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글,사진 레드브릭스 김광연 대표>
국내 유일 공모전, 대외활동 전문 콘텐츠 뉴스콘 / 뉴스콘 뉴스팀 (newscon@newscont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