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은 매일 발라야 한다. 특히 여름에는 피부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하다. 선크림을 바른 날은 세안할 때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이에 아기 선크림 클렌징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선크림 유기자차, 무기자차 차이점과 더불어 올리브영 선크림 제품, 선크림 유통기한까지 소개한다.
선크림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는 자외선 차단 성분으로 구분한 선크림 종류다. 유기자차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이다. 화학적으로 합성한 유기 화합물을 통해 자외선 차단 효과를 낸다. 유기자차는 발림성이 좋고 백탁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무기자차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이다. 광물에서 추출할 무기물질이 들어있다. 무기자차는 민감한 피부에 좋다. 자극이 없고 촉촉하다. 혼합자차는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를 혼합해서 만든 것이다.
올리브영에서 인기 많은 선크림을 소개한다. 올리브영 선크림 추천 아이템인 라운드랩의 '365 안심 선크림'은 민감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무기자차 단점인 백탁현상이 보완된 제품이다. 식물나라의 '산소수 라이트 선 젤'은 베스트 제품이다. 백탁현상과 밀림이 없어 화장 전에 사용하기 좋은 선크림이다. 최근에는 쿠션 형태인 '산소수 페이스 앤 바디 선 쿠션'이 출시됐다. 셀퓨전씨의 '레이저 썬크림'은 여드름 선크림으로 추천한다. 여드름 피부에 잘 맞는다.
선크림은 유통기한이 있다. 일반적으로 개봉 전 선크림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 3년이다. 개봉 후에는 사용기한이 짧아진다. 개봉 후 사용 기간은 6개월에서 1년까지다. 사용 기간이 지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진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은 찐득거리는 가위나 거울 얼룩 닦을 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