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부산외대 랭귀지쏘온 지역나눔 행사 가져

뉴스콘 2015-11-10 00:00:00

부산외대 랭귀지쏘온 지역나눔 행사 가져

부산외국어대학교 GLE(국제통상지역원)소속의 창업동아리 '랭귀지쏘온[Language SoOn]'는 지난 10월30일 지역아동센터[금샘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Halo, Halloween'(할로윈 행사)를 진행하였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교수 Clarence E. Hodges와 베트남, 중국, 러시아, 멕시코 외국인교환학생들, 대학생 자원봉사자들, 사진동아리[노을]과 함께 부산외대 인근에 위치한 금샘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다양한 언어를 학습하고 문화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아동들과 외국인 교환학생들과의 페이스페인팅, 할로윈 코스튬 제작, 호박바구니만들기, 언어교환 프로그램등 창의적인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국인 교환학생 오탁형은, 할로윈데이에 맞춰진 분위기 속에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아름다운 추억을 가지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기획자 김예림(국제통상지역원(GLE)의 학생회장)은 이 행사를 통해 외국교환학생들과 부산외대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교류하고자 하는 계기가 되었음을 말했다.

행사 주최의 랭귀지쏘온은 모바일 기반 외국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화권과 중남미 지역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학습을 위한 창착 콘텐츠 제공과 함께 모바일 한국어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산외국어대학교 교내 창업동아리이다.

국내 유일 공모전, 대외활동 전문 콘텐츠 뉴스콘 / 뉴스콘 뉴스팀 (newscon@newscontest.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