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SNS기자연합회, AIS 왕홍연맹과 MOU체결

유현정 2019-06-17 00:00:00

SNS기자연합회, AIS 왕홍연맹과 MOU체결

지난 16일 오후1시부터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AIS 연맹주관으로 진행된 2019 한/중 경제발전과 문화발전을 위한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서 사단법인SNS 기자연합회와 Asia Network Star Alliance가 공동으로 FOREO(Gary Leong - Global Travel retail Director)의 홍보 및 판매 채널을 위한 기업성장 MOU를 체결하였다.

이 행사에는 100만명의 팔로워를 가진 왕홍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왕홍(网红)은 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를 뜻한다. 우리나라의 유투버와 유사한 개념으로, 웨이보나 웨이신·위챗 등 중국 SNS에서 백만에서 천만명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 스타들이다. 최근 중국 내 SNS 마케팅이 확대됨에 따라 마케팅과 판매관련 왕홍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AIS 왕홍연맹은 중국내 올바르고 건전한 문화와 산업경제를 이끌 수 있도록 하기위해 설립되었고 교육과 포럼, 세미나, 전세계 국가대표 선발전, 기업제품 유통판매, 브랜드성장을 위한 홍보마케팅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해갈 전망이다.

중국 AIS 연맹이 주관하는 AIS 왕홍 아카데미는 왕홍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실습을 통해 기본적으로 왕홍들이 갖춰야 할 소양과 기술을 교육하고 중국정보조직체계인 중국 국가인사부 산하의 중국국가 배훈망에서 국가공인 자격증을 공식 발급하는 기관이다.

사단법인 SNS기자연합회(김용두회장)는 전세계 언론방송 네트워크망과 온라인 바이럴체계를 구축하고 포럼과 세미나 아시아인물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시상식과 기업들의 전세계보도와 예술문화를 융합한 산업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평가원(배한성이사장)은 전세계 문화교류와 미술전시, 이베이 관련하여 작품을 전시 및 판매를 하고 글로벌행사를 SNS기자연합회와 협력 진행하고 있다.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기업제품에 적용하여 아트상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명품관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대중적인 제품들로 유통, 판매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구축으로 디지털 아트산업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해가고 있다.


FOREO는 대중적 아이디어제품을 개발하여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이 행사의 관계자는 "앞으로 왕홍과 국내크리에이터 아시아크리에이터들이 기업분야별 우수제품을 선정하여 전세계 글로벌 유통판매망을 확대하고, 한국의 기업들의 제품의 질을 높이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 AIS왕홍연맹과 SNS기자연합회가 협력할 것이다. 각국가의 올바른 기업문화성장을 이끌고, 왕홍(인플루언서)들의 올바른 문화를 제공하는데 있어 노력해가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