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회장 제프리 존스)가 오는 10월 2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애견과 함께 걸으며 도움이 필요한 가족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제1회 로날드 애견패션쇼 Walking with us' 및 바자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1부 바자회와 2부 패션쇼로 나뉘어, 바자회는 오후 12시부터, 애견패션쇼는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단체들이 다양한 형태의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반려동물 사진을 전문적으로 담아내는 땡큐스튜디오가 포스터 촬영과 당일 런웨이 촬영을, 반려동물 관련 전문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펫슬랩(Petxlab)이 패션쇼 홍보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는 행사당일에 행동교정이 필요한 애견관리를 위한 상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방송인 임백천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밖에도 유기견을 입양해 키우고 있는 애견인 유인촌 전 문화체육부장관, 슈퍼주니어 강인, 천상지희 다나 등의 유명인이 그들의 애견과 함께 출연한다.
몰리스의 후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애견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1부 순서로 진행되는 바자회에서는 하나뿐인 맞춤의류, 마카롱 수제간식, 애견 초상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애견 관련 물품 뿐 아니라 다양한 잡화와 생활용품 등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바자회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애견패션쇼 관람은 1인당 1만원(초교생까지 무료)으로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부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 패션쇼 관람객 전원에게는 휴대용 의자와 스프용 컵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수익금 전액은 장기입원 환아와 가족을 위해 양산부산대 어린이병원과 진행 중인 제1호 로날드하우스 건립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이 행사를 대표적인 애견행사로 기획하여 매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02-723-20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