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월 15일 정식 출범한 KBVP의 핵심활동 중 하나인 KBVP 포럼이 지난 19~20일(토~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최초로 개최됐다.
▲ 제1회 KBVP 한국수의임상포럼이 열린 메이필드 호텔 연회장 입구 전경
KBVP는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수의사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 아래 조직되어, 진료의 표준화 및 진료 기술과 소통 기술을 향상 시켜 기본이 튼튼한 임상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포럼(KBVP Forum)외에도 매달 오프라인 세미나와 웨비나(Webinar) 등의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일본수의임상포럼,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이 후원하고 한국동물약품협회, 포르자 10, SK텔레콤 Petfit이 협찬, 한국수의임상포럼이 주최 및 주관한 이번 행사는 메이필드 호텔 연회장 내 5개 홀(카라, 오키드, 아이리스Ⅰ·Ⅱ, 로터스)에서 일간 약 24개 세션으로 양질의 강연을 제공했다. 또한 의료기기 및 장비 검사기기, 치료기기, 의약품, 사료, 설비, 수술기기, 의료용품 및 소모품, 의약외품, 미용/목욕 등의 다양한 전시 품목들이 관련 기업 50여 부스를 통해 전시됐다.
▲ 업체 별 준비 품목을 전시 중인 모습
이밖에도 19일 토요일에는 전국수의학도협의회와 함께 '청년수의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수의과학생들에게 수의사로써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을 소개하고 업체들을 알리는 취업 박람회를, 20일 일요일에는 수출/수입을 원하는 업체 간 무역상담소를 개설하는 등 참관객들로 하여금 여러 혜택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 19일(토) 저녁에는 BBQ파티 및 락 밴드 공연을, 그 외에도 반려동물 사랑 특별전시회(김민경·박형진·신흥우·우성립·이상하·이희영·한상윤·허필석 작가 참여), 골프클리닉, 자유 수영, 미니축구교실, 아우디 시승행사 등 단지 관련 종사자들에 그치지 않고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소셜 이벤트를 함께 준비해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 19일(토) BBQ 파티가 한창인 중에 락밴드 구스모안(goosemoan)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는 참관객의 모습1
▲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는 참관객의 모습2
김현욱 KBVP 회장은 "KBVP 포럼은 임상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제공한 양질의 교육 뿐 아니라 그들의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행사이다 보니 부족한 점도 있었는데, 잘 수용하여 다음 회에 더 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