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창업 올림피아드'가 오는 9월 15일까지 열린다. 이번 창업 올림피아드는 스포츠산업 분야 창업을 꿈꾸는 전국 대학(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스포츠산업 창업과 관련된 서비스, 제조, 유통, 융복합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요약본을 공식 홈페이지(spois-contest.co.kr)를 통해 온라인 제출하면 되고 접수된 공모작은 창의성(30%), 활용성(30%), 실현가능성(40%)을 기준으로 1차심사되며, 1차심사를 통과한 응모자(팀)를 대상으로 2차 창업캠프와 최종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 10개를 가린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상(1팀)에게 상금 300만원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최우수상(2팀)에게 각 200만원의 상금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우수상(3팀)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과 한국스포츠개발원장상을, 본상(4팀)에게는 각 3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결선진출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수상팀에게 2016년도 스포츠산업 보육사업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최종평가 참가자격을 부여하며, 영어발표가 가능한 대학생으로 구성된 수상팀(1개팀)에게는 2016년 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 한국대표 지원에 대한 가산점을 부여한다.
올림피아드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0-4538)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뉴스콘 뉴스팀 (newscon@newscont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