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해외 애완용품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는 본지 해외사업단에서는 작년 11월 북경 애완용품 박람회에 이어 올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동안 열리게 되는 상해 국제 애완동물 박람회 국내 참관단을 모집하고 있다.
상해 국제 애완동물 박람회는(Pet Fair Asia)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상해 월드 엑스포센터에서 506개 업체가 참여를 할 예정이며 참관객은 50,000여명으로 국내 박람회에서는 느낄수 없는 웅장한 규모로 유명하다. 아시아 국가중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중국의 애완용품 박람회는 신제품과 글로벌 트렌드등 국내보다 한차원 높은 박람회로 애견 산업와 흐름을 알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볼수 없는 애견사료, 용품, 간식등의 다양한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에서 열리는 애완용품 박람회는 크게 매년 상해에서 열리는 Pet Fair Asia와 광저우와 북경에서 매년 번갈아 개최되는 CIPS 박람회가 있었다. 상해 Pet Fair Asia는 중국의 내수시장을 대상으로 마련한 박람회로 500여 업체가 참여하는 박람회로 아시아 최대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북경과 광저우에서 매년 번갈아 열리는 CIPS 박람회는 올해부터 북경 개최가 취소되고 상해와 광저우로 지역이 바뀌었으며 11월에 중국 상해에서 열릴 예정이다. [ 문의 : 02-732-5688 .상해 펫페어 아시아 한국 담당 여행사 IEB박람회 이혜민 주임 ] ][안내문 다운받기]
박태근 기자 massman@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