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1층 컨퍼런스룸에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에서 주최하는 임상세미나가 열렸다. 올해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된 임상세미나는 수의사 강의와 보호자 강의로 나눠 3개의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수의사 대상으로 하는 강의는 병원에서 진료시 가장 필요한 마취및 통증관리 (이인형 수의사), 여러분야의 치료에 이용되는 PRP 치료법 (서현정 수의사), 새로운 진단법으로 등장한 모발검사 (닥터라인코리아 이사 정철기),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사지골절의 외고정과 Hybrid tie in (한수 수의사)등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보호자 강의는 애견과 애묘로 2개 강의실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기본적인 영양관리와 행동학, 비만관리와 영양학적 평가방법(모발검사)의 내용이 진행되었다.
또한 반려동물이나 수의업 관련 업체들도 별도의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볼꺼리를 마련하였다. 하지만 메르스의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참석자들이 방문이 현저히 줄었으며 간간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를 듣는 애견인들도 볼수 있어 최근 메르스에 의한 사회분위기를 느낄수 있었다.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의 임상세미나는 매년 상반기에 진행을 하고 있으며 이날 80여명의 수의사와 100여명 안팎의 보호자가 참석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