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 6월 13일 킨텍스서 열려

애견신문 편집국 2015-05-28 00:00:00

무료 수의상담관 및 수의사 직업체험관 등 유익한 체험거리 제공

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 6월 13일 킨텍스서 열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가 주최하고 (주)이상네트웍스(대표 조원표)가 주관하는 '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KAHA EXPO/카하 엑스포)'가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동물건강의료박람회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군 중 사료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동물 의료산업의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수의 전문 박람회로, 진단기기, 수술기기를 포함한 동물용 의료기기, 의약품 및 의약외품, 처방사료 등이 전시되며, 세계적 펫푸드 기업인 로얄캐닌코리아가 프라임 스폰서를, 버박코리아, 힐스펫뉴트리션 코리아가 메인 스폰서로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와 함께 한국동물병원협회 국제학술대회가 동시 진행되어 수의사, 수의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임상능력을 향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참여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제공에 각별히 신경을 쏟고 있다. 특히 참가기업 중 인체용 의료기기에 주력해오던 업체들도 다수 참가를 하여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동물용 의료기기 시장으로의 진출 및 사업영역 확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진료 서비스 외 미용 및 분양, 카페 서비스 등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형화 되고 있는 최신 동물병원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동물병원 모델하우스(카하 동물병원)는 고객 친화적인 병원 인테리어 및 최신 의료기기,의료시설 등이 접목되어 수의사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의 관심 또한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반 보호자들을 위해 '동물건강상담관'이 무료로 운영될 예정. 평소 걱정하는 반려동물의 건강문제를 스카이펫파크 채널에서 방송되는 '펫닥터스' 출연 수의사 6인에게 직접 상담할 수 있다. 또한 수의사 직업에 대한 간접 체험 경험을 제공하고, '수의사' 진로에 대한 탐구와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하는 '수의사 직업체험관'은 자녀를 동반한 관람객들의 참여가 높을 예정.

이와 같은 체험형 컨텐츠 외에도 반려동물 예절교육, 노령동물의 치매 예방, 고양이 건강관리, 반려동물과 임신∙출산과의 상관관계, 구강관리 및 체중관리, 영양학적 측면에서의 생식 이슈 등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키울 예정인 일반인들을 위해 쉽고 유익한 세미나들이 동시에 진행된다. (상세 시간표: 홈페이지 참조)

행사기간 중에는 서울역 및 용산역, 양재역-고속버스터미널 노선으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되며, 전시회 관람객 및 세미나 참석자를 대상으로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홈페이지(www.kahaexpo.com)에서는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사전등록이 6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참가자 모집이 마감된다. (문의 02-3397-0155)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