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일산 원마운트 야외광장과 주변도로에서 제10회 한국 캐니크로스 대회가 개최되었다.
대한 독스포츠연맹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3.4km의 거리를 애견과 함께 걷는 캐니-워킹 경기와 70m, 800m, 3.4km를 애견과 함께 뛰는 캐니크로스의 두종목이 진행되어 총 340만원의 상금과 1000만원의 후원물품을 지원하였다.
[ 대회 수상자 시상 ]
하지만 이날 내린 비로 인해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애견과 대회를 참여하는데 일부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국제대회 자격으로 인해 오전 8시에 대회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 대회전 간단한 스트레칭과 연맹 이사인 이동환수의사의 건강진료 상담, 애견훈련사 이웅종소장의 훈련시범등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이 되었으며 대한독스포츠연맹의 부회장인 탤런트 이광기씨와 개그맨 손현수씨등이 대회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캐니크로스는 애견과 함께 교감하는 레저스포츠로 사계절 즐길수 있어 이미 유럽에서는 크게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로 국내에서도 관심있는 애견인들이 점차 늘어가는 추세이다.
대한 독스포츠연맹에서는 올해 10월 31일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야외공원에서 캐니크로스 대회를 한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후원으로는 (주)펫탑, 네슬레퓨리나, 뉴트리웰, (주)성보애니멀헬스, (주)동서게임, 훼미펫에서 사료와 기념품을 후원하였다. / 애견신문 박태근 기자
[ 애견과 함께 걷는 "캐니-워킹" 종목 ]
[ 비에 흠뻑 젖은 대회 참가견 ]
[ 견종에 상관없이 참여할수 있는 애견 교감 레저스포츠, 캐니크로스 ]
[ 비와도 결승선까지 완주 ]
[ 견주와 함께 호흡하며 뛰는 애견 ]
[ 대회 종료후 자유시간 ]
[ 비가 원망스런 기업 홍보 부스 ]
[ 애견대통령 이웅종 소장의 훈련 상담 ]
[ 행사 후 망중한 ]
[ 유일한 현금 시상 대회인 캐니크로스 대회 ]